'연애대전'에 출연한 배우 유태오. / 사진제공=넷플릭스
'연애대전'에 출연한 배우 유태오. / 사진제공=넷플릭스
유태오가 로코 장르의 어려운 점을 토로했다.

13일 서울 안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연애대전'에 출연한 배우 유태오를 만났다.

유태오는 톱배우 남강호를 연기했다. 극 중 남강호는 오랜 해외 유학을 마치고 배우로 데뷔했다. 무명 시절을 거쳐 지금은 빛나는 외모와 브레인, 기부와 선행 행보까지 모든 면에서 칭송받으며 톱배우 위치를 지키고 있다. 로맨스 장인으로 불리지만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하는 그는 로맨스가 아닌 액션 장르를 선망한다.

로코 주연에 도전한 유태오는 "큰 산을 넘겨서 유쾌하고 시원섭섭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시원'한 건 어느 정도 반응이 긍정적이라서고, '섭섭'한 건 제 연기에 관한 아쉬움이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제가 교포라서 항상 해내야할 숙제가 한국어를 모국어처럼 하는 거다. 그게 도전이고 그걸 깨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게 될 거라고 믿고 앞으로 나오는 작품들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로코 장르에 도전한 유태오는 "드라마나 누아르, 액션 등 장르는 감정적인 신을 통해 시청자를 몰입시키고, 일련의 과정을 담아 캐릭터에 설득력을 부여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코미디가 들어있는 로코는 좀 더 결과적인 모습이 담긴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더 어렵다고 느껴졌다. 코미디 배우들과 스탠딩 코미디, 공개 코미디의 코미디언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코미디가 가장 어려운 장르 같다. 상대 배우가 어떤 행동을 했을 어떻게 리액션을 해야하나 생각하면서 연기했다"고 말했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 받는 로맨틱 코미디. 지난 10일 공개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