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포켓돌스튜디오
/사진제공=포켓돌스튜디오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Espero)가 '불후의 명곡' 첫 출연에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소감을 전했다.

에스페로(남형근, 허천수, 켄지, 임현진)는 지난 11일 김호중과 함께 KBS2 '불후의 명곡-오 마이 스타' 특집 편에 출연했다.

이날 에스페로와 김호중은 이승철의 '서쪽 하늘'을 선곡, 자신들의 주특기인 성악 버전으로 재해석해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탄생시켰다.

에스페로와 김호중은 무대가 끝난 직후 출연진과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받으며 우승 트로피까지 획득해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불후의 명곡'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에스페로는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를 통해 "우선 김호중 선배님이 계셨기에 이뤄낸 결과라 생각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엄청난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게 믿기지 않는다. 데뷔 때부터 함께 해주신 김호중 선배님께 보답할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 어리둥절하고 실감이 안 나지만 너무 좋은 무대에 김호중 선배님과 설 수 있어 영광이었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에스페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말 파바로티 김호중의 특급 지원을 받으며 가요계에 등장한 에스페로는 성악과 발라드를 접목한 데뷔곡 'Endless(엔드리스)' 발매 후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크로스오버 그룹 최초 데뷔 앨범 멜론 TOP 100에 진입, 수많은 아티스트의 커버 1순위로 떠오르는 등 크로스오버계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