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2' /사진제공=SBS
'집사부일체2' /사진제공=SBS
오는 12일 방송되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는 160만 원대 월급에서 100억 자산을 이뤄낸 구 신사임당 주언규가 사부로 출연한다.

주언규는 구독자 183만명의 경제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멤버들은 6년 만에 100억 자산을 이뤄낸 주언규를 만나 부자되는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멤버들은 사부의 집을 방문, 집 구경에 나선다. 100억 자산가 타이틀과 정반대인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멤버 모두 의문을 가지자 사부는 “요즘 아파트 평당 가격이 너무 비싸다. 인테리어가 많아질수록 그 가치만 떨어뜨리는 것”이라며 색다른 사고방식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

특히 3인 가정집이라곤 믿기 힘든 초소형 냉장고를 발견한 양세형은 “자취하는 저희 집 냉장고도 이거보다 크다”라며 입을 다물지 못한다. 이에 사부는 “냉장고가 크면 과소비를 하게 돼 환경 자체를 바꿨다”라며 남다른 노하우를 밝혔다고 해 이날 방송에서 공개될 부자되는 비법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그런가 하면 사부는 “부자가 되려면 이 세 가지를 버려라”라며 직접 겪고 깨달은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사부는 지금껏 살면서 가장 후회하는 행동을 ‘저축’이라 밝히며 기존에 갖고 있는 돈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버려야 된다고 설명한다. 이어 사부는 돈이 없는 젊은이들이 투자할 곳과 비법을 공개했고, 이를 들은 멤버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100억 사부의 부자되는 특급 비결은 이날 오후 4시 50분 방송되는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