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풍선' /사진제공=TV조선
'빨간풍선' /사진제공=TV조선
홍수현이 서지혜와 이상우를 향해 분노의 ‘한 방 펀치’를 예고한다.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은 우리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 그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우리들의 아슬아슬하고 뜨끈한 이야기를 담는다.

지난 14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8.1%, 분당 최고 시청률 8.7%까지 치솟으며 또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다. 또한 TV 화제성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2월 1주차 드라마 TV 화제성과 검색 반응에서 각각 TOP4에 등극하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았다.

지난 방송에서는 한바다(홍수현 분)가 20년 지기 조은강(서지혜 분)과 남편 고차원(이상우 분)의 불륜 사실을 확인한 후 서슬 퍼렇게 각성하는 모습이 담겼다. 조은강과 고차원의 입맞춤을 봤다는 엄마 여전희(이상숙 분)의 증언 이후 고차원 차에서 조은강의 편지를 발견한 한바다가 두 사람의 어긋난 관계를 확신하면서 앞으로의 행보를 궁금하게 했다.

이런 가운데 11일(오늘) 방송될 15회에서는 홍수현이 서지혜, 이상우와 삼자대면에 나선 모습이 펼쳐져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극중 사람들이 꽉 들어찬 카페에서 한바다가 팔짱을 낀 채 조은강과 고차원을 향해 레이저 눈빛을 쏘아대는 장면. 한바다의 싸늘한 분위기에서 위기를 직감한 조은강과 고차원은 고개를 숙이지만, 한바다는 이를 외면한 채 하고 싶은 말을 차근차근 내뱉는다.

이어 점점 감정이 격해진 한바다가 격렬한 분노를 터트리면서 조은강이 눈물까지 떨구게 되는 것. 과연 20년 지기와 남편에게 당한 배신감을 처절하게 느낀 한바다가 어떤 대반격을 날릴지, 역대급으로 스펙터클한 몰입감을 안겨줄 장면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서지혜-홍수현-이상우는 극중 얽히고설킨 조은강-한바다-고차원의 운명을 가르게 될 중요한 장면의 촬영을 앞두고 걱정을 내비쳤던 상태. 특히 조은강과 고차원에게 쏟아 붓는 한바다의 끝장 격돌 장면인 만큼 대사량이 상당히 많았던 홍수현은 손에서 대본을 내려놓지 못하고 계속에서 정독하며 연습과 암기를 반복해나갔다는 후문.

또한 서지혜와 이상우는 조은강과 고차원의 감정에 깊게 몰입하며 감정을 다잡고 열정적으로 준비했던 터. 감독의 사인과 동시에 서지혜-홍수현-이상우는 20년의 우정과 결혼생활을 송두리째 날려버린, 복잡하면서도 안타까운 세 사람의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냈고, 긴장감이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명장면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조은강과 고차원의 불륜으로 인해 많은 것을 잃은 한바다가 내린 결정과 선택이 모두에게 뜨거운 울림을 안겨주게 될 것”이라며 “심장이 오그라드는 숨멎 긴장감의 정점이 될 조은강-한바다-고차원의 삼자대면 현장을 11일(오늘) 방송될 15회에서 직접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빨간 풍선’ 15회는 11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