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프로듀서' 250, 한국대중음악상 5개 부문 후보 선정


'뉴진스 프로듀서' 250, 한국대중음악상 5개 부문 후보 선정


한국의 DJ이자 프로듀서 ‘250’이 올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오늘 오전 11시 발표된 한국대중음악상 후보에서 250은 지난해 3월 발표한 정규음반 ‘뽕’으로 ‘올해의 음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팝 노래’, ‘최우수 일렉트로닉 음반’, ’최우수 일렉트로닉 노래’ 총 5개 부문에 호명되었다.


이로써 ‘250’은 올해 많은 화제를 모으며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에 이어 두번째 최다 부문 후보에 올랐다.


한편,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의 ‘Attention’ 역시 ‘250’이 편곡했고, ‘250’의 ‘뽕’과 함께 나란히 올해의 음반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총 2개 부문 후보에 오른 ‘뉴진스’의 첫번째 EP ‘New Jeans’ 또한 수록곡 총 4곡 중 3곡의 편곡에 참여하여 ‘250’ 개인으로써는 총 9개 부문에 직접 관여했다.


‘250‘은 올해 자신의 정규 음반 ‘뽕’을 발표하여 국내외 평단과 음악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영국의 가디언지는 ‘250’을 ‘국제적 보물(International treasure)’이라 수식하면서 음반 ‘뽕’의 음악적 성과를 높이 평했고, 영국 ‘와이어(Wire)’, ‘믹스맥(Mix Mag)’ 등 세계적 음악 잡지들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 연말에는 250의 ‘뽕’이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깊은 음악 잡지 ‘뮤직 매거진(MUSIC MAGAZINE)’을 포함, 많은 일본 매체들에서 ‘올해의 음반’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국내 다수의 매체에서도 ‘250’의 ‘뽕’을 ‘올해의 음반’으로 손꼽았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