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대전'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연애대전'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유태오가 '연애대전'이 전형적이지 않아 매력적이었다고 밝혔다.

7일 서울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연애대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정권 감독과 배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이 참석했다.

김옥빈은 당찬 변호사 여미란 역을 맡았다. 유태오는 대한민국 대표 톱배우 남강호를 연기했다. 김지훈은 남강호의 매니지먼트 대표 도원준으로 분했다.

유태오는 남강호 캐릭터를 “멜로의 신, 로맨스의 달인, 톱스타 배우”라고 소개했다. 이어 “모든 여자의 로망인데 어렸을 때 트라우마 때문에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한다. 오해도 많다”며 “이번에 멜로가 아닌 액션 누아르에 캐스팅돼서 날 것의 액션을 살리려고 하는데 감독님에게 잘 못한다고 얘기를 들어서 미란에게 배우게 된다. 재밌는 관계가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유태오는 “저는 선택하는 입장이 아닌 선택 받는 입장이라서 시나리오가 들어왔을 때 감사했다. 읽고 나서 일단 재밌었다. 각 캐릭터들이 매력적이더라. 각 캐릭터가 자기만의 트라우마가 있는데 일반적이지 않고 전형적이지 않는 캐릭터들이 전통적인 로코 장르에 들어가서 부딪히게 되니까 그런 반전에서 많은 매력이 느껴졌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첫 미팅 때 감독님을 보고 신뢰감이 갔다”고 전했다.

극 중에서도 마찬가지로 실제로도 유학 경험이 있는 유태오는 “해외에서 코리안 뉴웨이브라는 게 이미 시작됐지만, OTT 시장으로 와서도 많은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다. 이 와중에 색다른 로코물에 매력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해외에서도 보기 어려운데 밀리지 않고 매력적인 시나리오였다. 저도 기분 좋게 촬영했다. 해외에서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유태오는 아내 니키리의 반응도 전했다. 유태오는 2006년, 11살 연상의 사진작가 니키리와 결혼했다. 그는 "니키리도 재밌게 읽었고 저한테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 받는 로맨틱 코미디. 오는 10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