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석 "''츤데레' 이선균에 심쿵했다"('법쩐') [인터뷰②]
강유석이 '트롤리'를 통해 이선균의 츤데레 면모에 심쿵했다고 밝혔다.

최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이선균 분)과 '법률기술자' 박준경(문채원 분)의 통쾌한 복수극. 강유석은 형사부 말석검사이자 은용의 조카 장태춘 역을 맡았다.

이선균과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강유석은 "어렸을 때부터 드라마, 영화에서 보던 배우이고 학교 선배이기도 하면서 존경하는 선배인데 작품으로 처음 만나려니 떨리더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 리딩 현장에서 처음 만났는데, 털털하시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무심하실 줄 알았는데 츤데레처럼 뒤에서 챙겨주시고 연기에 대한 조언도 해주시더라. 어떤 날에는 '너 좋더라?'면서 '오다 주웠다?' 같은 느낌으로 칭찬해주시는데 몇 번이나 심쿵했다"며 웃었다. 문채원에 대해서는 "저를 귀여운 막냇동생 보듯 챙겨주셨다. 절 보면 '배 안고파?'라며 차에 가서 간식을 가져와 주셨다"며 촬영 후일담을 늘어놨다. 이어 "같이 붙는 신이 있는 날엔 저를 '우쭈쭈' 칭찬해주셔서, 채원 선배와는 누나, 동생처럼 촬영했다"며 고마워했다.

지상파 드라마 주연은 이번 작품이 처음인 강유석. 그는 "이미 입증된 선배들과 한다는 건 영광이지만 한편으론 잘해야겠다는 생각에 부담감도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선배님들이 챙겨주고 막내라고 귀여워해주고 쉬는 시간엔 긴장 풀라며 장난도 걸어줬다. 서로 대사도 맞춰보며 촬영하다 보니 어느 순간 부담감은 뒤로 사라졌다"고 말했다.

강유석은 시청자들에게 '법쩐'에서 유일하게 몰입을 깨는 캐릭터라는 비판을 듣기도 했다. 그는 "선배님들이 워낙 연기를 잘하시고 몰입도나 깊이감이 저와 달리 훨씬 깊지 않나. 그런 선배들 사이에 있어서 제 부족한 면이 더 보였던 것 같다. 그런 얘기를 들으면 더 노력해야겠다 싶고 다음 작품 땐 어떻게 보완해야할까 생각한다. 충고들은 나를 성장시킨다"며 비판도 덤덤히 받아들였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