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시경 개인 유튜브 채널
사진=성시경 개인 유튜브 채널
가수 성시경이 일본 활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최근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랜만에'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성시경은 "나쁜 사람들은 말을 나쁘게 한다. 일본 왜 이렇게 좋아하냐는 사람이 있다"라며 운을 띄웠다.

이어 "늘 얘기하지만, 그렇게 욕하는 너보다는 내가 역사 공부를 훨씬 더 많이 한 것 같다. 저는 한국 사람이고, 생각이 올바로 서있는 사람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일본 시장은 가수로서 대단히 매력있는, 우리나라보다 3배 더 큰 시장이다"라며 "아이돌들은 지금 난리가 났다. 내는 순간 1위를 한다. 생각해 보면 다 아이돌이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번에 제가 태국에 가서 '골든디스크' MC를 보는데 남의 축제에 와 있는 기분이었다. 후배들과 한류, K팝이라는 게 너무 부러웠다. 내가 과연 이 친구들의 선배인가 (생각이 들었다). 물론 한국에서 제 커리어 나쁘지 않다. 공연도 잘되고 인기도 누렸는데, 잘 나가는 K팝의 선배인가 이런 생각이 들더라"라고 털어놨다.

더불어 "노래로 열심히 해서 일본에서 무도관(부도칸)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일본에서) 우리나라분들도 급이 딱 높아지면 응원해준다. 그러면 '성시경이 아이돌이 하는 그런 큰 경기장에서 한다고?' 하는데 그걸 못 하면 응원을 안해준다"라며 "멋없게 절절 기고 있어 그런 얘기 듣기 싫은 거다. 보란듯이 성공해서 보여주고 싶다"라며 꿈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일본 활동을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 걸 비난하는 사람들에게도, 응원해주는 팬분들에게도 '노래로, 언어를 열심히 해서 아이돌 말고 대단하다'는 말을 꼭 들어보고 싶어서 도전하는 것"이라면서 "개인적인 욕심이다. 절대로 쓸데없는 말을 한다든가 행동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