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아, ‘미끼→꼭두의 계절'까지…탄탄한 연기력으로 강렬 존재감


배우 오연아가 '미끼'와 '꼭두의 계절'까지 다양한 얼굴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오연아는 쿠팡플레이 새 오리지널 시리즈 '미끼', MBC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에 출연 중이다.


먼저 27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미끼' 1, 2회에서 오연아는 최악의 사기꾼이라 불리는 노상천(허성태 분)의 옷매무새를 직접 만져주며 등장해 엘리트 출신 사기꾼 정소람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사기를 치기 위한 모객 방법을 이야기하는 상천의 말을 결연한 표정으로 들은 소람은 사람들을 불러 모아 환심을 사는 그의 곁은 든든히 지켰다. 그러나 이어진 장면에서 소람은 상천과 한 침대를 공유한 채, 누군가를 향한 상천의 깍듯한 태도가 흥미롭다는 듯 "누군데 나한테 말을 안 할까?"라며 낮과는 180도 다른 태도로 긴장감을 유발하기도.

오연아는 이성적이고 냉철한 정소람을 낮과 밤이 다른 매혹적인 캐릭터로 그려내며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27일 첫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에서 오연아는 가해자가 될 수밖에 없었던 약자 지수연으로 분해 처절한 연기를 펼쳤다.


김필수(최광일 분)의 지시에 의해 의도적인 의료 사고에 일조한 지수연은 김필수를 향해 "그럼 당신이 무슨 짓을 했는지 지금 당장 세상에 대고 떠들어 볼까요? CT 바꾸라고 시켰잖아! 그래서 장미순씨가 죽은 거잖아!"라며 분노했다. 오연아는 원치 않은 사건에 휘말린 약자 지수연의 분노를 억울한 감정을 담아 섬세하게 표현하며 사건에 대한 의문을 키웠다.


매 작품 눈에 띄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아온 오연아는 '미끼'와 '꼭두의 계절'에서도 본인만의 존재감을 여과없이 드러내며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앞서 오연아는 드라마 '시그널' 첫 회에서 소름 끼치는 명품 연기로 반전을 선사하며 극의 화제성을 견인한 바 있다.

한편 '미끼'는 27일 1, 2회 첫 공개 후 매주 2회씩 총 3주간 6개 회차로 구성되며, 2023년 상반기 파트 2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