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의 계절' 임수향./사진=조준원 기자
'꼭두의 계절' 임수향./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임수향이 김정현과의 로맨스 호흡에 대해 말했다.

27일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백수찬 감독과 배우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가 참석했다.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임수향은 부족한 스펙을 열정으로 채워나가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한계절로 분한다. 임수향은 "판타지 로맨스물을 해보고 싶었다. 꼭두라는 설정도 그렇고 대본 자체가 흥미로웠다. 무엇보다 백수찬 감독과 어렸을 적 인연이 있었는데 불러주셔서 반가운 마음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사극에 임하는 임수향. 그는 "'신기생뎐' 때 한복을 입어서 사극을 했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더라. 이번이 짧지만 첫 사극인데 너무 재밌었다"고 말했다.

임수향은 김정현과의 호흡에 대해 "우스갯소리로 베스트 커플상 받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대사가 워낙 많아서 호흡이 워낙 중요한 작품인데, 정현이가 워낙 연기를 잘하고 잘 받아준다. 연기할 때 너무 재밌다"고 했다. 김정현 역시 "동갑인데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편안하게 호흡을 맞춰가고 있다. 파트너로서 안정적으로 연기를 해준다. 덕분에 편안하게 연기하고 있다. 중심을 잘 잡아줘서, 나는 잘 깔아준 밥상에 숟가락만 얹었다"고 덧붙였다.

'꼭두의 계절'은 27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