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의 계절' 김정현./사진=조준원 기자
'꼭두의 계절' 김정현./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김정현이 자신의 사생활 논란으로 인해 작품에 폐가 될까 우려가 된다고 말했다.

27일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백수찬 감독과 배우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가 참석했다.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김정현은 조물주의 노여움을 산 꼭두와 필성병원 외과 교수 도진우 역을 맡아 1인 2역을 연기한다. 김정현은 "날도 많이 추운데 귀한 걸음 해주셔서 감사하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임하겠다"고 인사를 건넸다.

'꼭두의 계절'을 선택한 이유를 묻자 김정현은 "작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물론 대본도 중요하지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자숙 시간 안에 먼저 손 내밀어준 MBC에 감사한 마음이 있다. 그 시간 안에 개인적으로는 여러 일들이 있었는데, 돌이켜보기도 하고 되짚어 보면서 단단해지고 스스로한테 노력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에서 처음 드리는 말씀인데, 이 작품을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저 개인적으로는 팀 여러분에게 행여나 누가 될까봐, 배우들의 열정과 작품이 나라는 사람 때문에 폐가 될까 우려되고 있다. 그만큼 더 열심히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으니 부디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다시 한 번 일어나 고개 숙였다.

'꼭두의 계절'은 27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