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찢남' 이말년. / 사진제공=티빙
'만찢남' 이말년. / 사진제공=티빙
이말년이 '만찢남'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7일 티빙 새 오리지널 예능 '만찢남'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황재석 PD, 이보라 작가와 출연자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주우재가 참석했다.

이말년은 “평소에는 개인 방송 하고 있는데, 이렇게 시사회, 제작발표회까지 할 줄 몰랐다. 감회가 새롭고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살아 돌아왔다는 기분이 이걸 보니 새롭게 든다”고 말했다.

네 사람은 처음에 무인도가 아닌 해외여행을 가는 프로그램인 줄 알았다고 한다. 이말년은 ”처음에는 연막을 깔더라. 태국 여행을 간 다음에 유럽 여행을 간다고 하더라. 태국을 연막용으로 간 거다. 저는 의심을 안 했다. 두 번째로 몰타에 간다고 하더라. 몰타용 짐을 싸서 갔는데 갑자기 리무진에서 인천공항으로 가야하는데 생뚱맞게 배로 가더라. 그렇게 무인도로 끌려갔다“고 회상했다. 이어 ”처음에는 기분이 나쁘지 않고 어리벙벙했다. 무인도에서 어찌어찌 살아서 돌아오고 정확히 두 달 뒤에 열받더라“며 ”2차로 열받는 게, ‘화낼 타이밍을 안주는 구나’ 이것까지 설계했나 싶었던 거다“고 털어놓았다.

이말년은 “육체적, 심리적인 알맹이도 드러낸다”고 ’만찢남‘만의 차별점을 꼽았다. 주호민은 “완전 다르다. 이건 여행 프로그램이 아니다. 생고생했다”고 토로했다. 주우재는 “거기서 나올 때 오히려 여행가는 기분이었다”고 거들었다.

'만찢남'은 만화 속 주인공이 된 이말년, 주호민, 기안84, 그리고 주우재가 만화 속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이다. 오는 27일 첫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