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사랑방' 채정안./사진제공=ENA
'명동사랑방' 채정안./사진제공=ENA
배우 채정안이 예능 MC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어반플랜트 명동에서 ENA 새 예능 '명동 사랑방'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여운혁 PD, ENA 문태주 PD와 4MC 서장훈, 채정안, 박하선, 양세찬이 참석했다.

'명동사랑방'은 우정과 사랑 사이, 1박 2일간 펼쳐지는 단체 미팅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실제 친구 사이인 출연자들이 팀을 이루어 출연, 썸과 미묘한 기싸움을 그릴 예정이다.

MC를 맡은 서장훈, 채정안, 박하선, 양세찬은 커플 매니저로 변신, 직접 연애 코칭에 뛰어들어 대학생 출연진들의 연애관부터 이상형, 성격 등 을 파악해 생생한 연애 꿀팁을 전수한다.

채정안은 '명동사랑방' 출연을 결정한 이유에 대해 "ENA에서 한다고 해서 신선하고 새로운 걸 많이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예능에 관심이 많고, 욕심도 있는데 커플을 매칭하는 실장으로 나오는 게 새롭게 다가왔다. 채정안의 예능 도전기를 떠나 젊은이들의 분위기를 현장에서 느껴보고 싶었다. MC들도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채정안은 지난해 MBC '놀면뭐하니?'에 WSG워너비 지원자로 참여,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으로 예능 캐릭터로 급부상했다. 여러 예능 러브콜을 받았음에도 이후 첫 예능으로 '명동사랑방'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채정안은 "게스트로 반짝 출연해 실검 1위는 몇 번 해봤으니까 오래할 수 있는 예능을 하고 싶었다"며 "내가 하고 싶은 예능은 '유퀴즈'처럼 내가 MC로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토크쇼다. 그런데 그 전에 여러 사람을 만나봐야 한다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 이야기를 듣고 관찰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았다. 내가 뭘 할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 '명동사랑방'은 내가 MC로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장훈을 보면 존경스러운 게 침착하고 여유가 있다. 난 침착한지 얼마 안됐다. 침착하게 내려놓고 전체를 봐야하는데 난 웃기고 싶은 욕심에 흥분을 한다. 그래서 서장훈, 양세찬 보면서 나를 내려놓고 구경할 때도 있다. 많이 배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명동사랑방'은 오는 2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