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사랑방' 박하선./사진제공=ENA
'명동사랑방' 박하선./사진제공=ENA
배우 박하선이 남편 류수영과 동시간대 예능으로 맞붙게 된 소감을 밝혔다.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어반플랜트 명동에서 ENA 새 예능 '명동 사랑방'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여운혁 PD, ENA 문태주 PD와 4MC 서장훈, 채정안, 박하선, 양세찬이 참석했다.

'명동사랑방'은 우정과 사랑 사이, 1박 2일간 펼쳐지는 단체 미팅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실제 친구 사이인 출연자들이 팀을 이루어 출연, 썸과 미묘한 기싸움을 그릴 예정이다.

MC를 맡은 서장훈, 채정안, 박하선, 양세찬은 커플 매니저로 변신, 직접 연애 코칭에 뛰어들어 대학생 출연진들의 연애관부터 이상형, 성격 등 을 파악해 생생한 연애 꿀팁을 전수한다.

박하선은 "'환승연애' 같은 연애 예능을 너무 재밌게 봐서 꼭 한 번 나가보고 싶었다. 집에서 리액션 하느니 방송을 하고 싶더라. 또 '환승연애' 출연자 김예원이 친구인데 부러워서 연애 예능을 하고 싶었다"고 출연 이유를 말했다.

이어 "또 같은 소속사 채정안 언니가 한다고 해서 친해지고 싶어 한 것도 있다. 같은 회사인데도 잘 볼 수 없었다. 처음 녹화 하는데 저 친근함은 뭐지 싶었다. 서장훈은 '미우새' 등에서 한 번씩 뵙는데 너무 좋아서 같이 하고 싶었다. 양세찬도 같이 예능을 하고 싶었다. 멤버들이 좋아서 하게 된 이유도 크다"고 덧붙였다.

공교롭게도 박하선은 남편 류수영과 동시간대 예능으로 맞붙게 된다. '명동사랑방'이 '편스토랑'과 동시간대 편성됐기 때문. 이에 박하선은 "같은 시간대인 줄 몰랐다"고 놀라면서 "질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예능이 상당히 오랜기간 시청률을 점유하지 않았나. 나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갑자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편스토랑'은 워낙 자리가 잡혀있으니까 새로운 예능을 봤으면 한다"고 관심을 요청했다.

기대 시청률을 묻자 박하선은 "시청률은 신의 영억이라"라며 "2%만 나오도 대박이라고 하니까 2%만 넘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명동사랑방'은 오는 2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