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사진=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배우 이민지가 대체불가한 임팩트로 강렬한 포문을 열었다.

tvN 수목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김민재 분)이 반전과부 ‘서은우’(김향기 분)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 분)을 만나 심의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

지난 11일 첫 방송된 시즌 2에서는 깜짝 등장한 이민지의 몰입감 높인 연기와 강렬한 존재감이 화제를 모았다.


1회 방송에서 나인 덕희로 첫 등장한 이민지는 귀신에 대한 흉흉한 소문으로 궁이 어수선해진 가운데, 불안한 얼굴로 죽은 조태학을 언급하며 이내 구토하고 쓰러져 왕(오경주 분)과 궁 사람들의 두려움에 불을 지폈다.


이후 원인 모를 역병으로 궁인들이 쓰러져 나가자 의심 인물로 끌려간 덕희는 유세풍 손에 구해졌고, 중궁전 우물에 간 이유에 대해 묻는 유세풍에, 초조한 눈빛으로 무언가 숨기는 듯 변명하는 모습으로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2회 방송에서는 결국 꼬리를 밟혀 그동안 궁인들에게 병을 퍼뜨린 범인이 덕희임이 밝혀졌다. 늦은 밤 궐 쪽문으로 나와 달에 기도하고 수레에서 술 항아리를 꺼내 놓는 모습을 유세풍, 서은우에게 들키고 만 것.


덕희는 살기 위해 서찰에서 시키는 대로 우물 물을 마신 뒤 그 물로 술을 빚어 궐 밖으로 내보냈을 뿐이라며 호소했고, 이민지는 빌런이 될 수밖에 없었던 덕희의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풀어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민지는 그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다져진 흡입력 있는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본인만의 다채로운 개성과 노련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덕희를 완벽히 완성시켰킨 이민지. 나아가 흠잡을 곳 없는 연기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극의 무게감을 더했다.

이렇듯 이민지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마다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인 ‘믿고 보는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차기작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으로 돌아온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