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송혜교, 작품 속 비하인드
/사진 = '더글로리' 송혜교
/사진 = '더글로리' 송혜교
배우 송혜교가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The Glory) 문동은 역을 위해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한 몸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6일 공개된 '더 글로리' 비하인드 코멘터리에서는 김은숙 작가, 안길호 감독, 송혜교, 임지연, 이도현, 염혜란 등이 출연해 이야기를 전했다.

김은숙 작가는 송혜교를 캐스팅하는 과정에 대해 밝혔다. 극중 문동은(송혜교 분)이 극중 화상 상처가 가득한 신을 주여정(이도현 분)에게 보여주는 신과 관련 김 작가가는 "송혜교에게 '이런 신이 있는데 나는 그게 정말 필요하다. 혹시 부담스러우면 말해라'고 했더니, '언니 그럼 시간을 좀 줘'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살을 좀 빼야겠다고 하더라.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한 몸을 만들어야겠다고 했다"며 "그 때부터 곤약밥을 먹어서 몸을 만들었다. 너무 고맙고 미안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송혜교는 "문동은은 예쁘면 안될 거 같았다. 그래서 예쁜 걸 생각하지 않았다. 너무 신경 안 쓰나 싶었는데 동은이는 그런 걸 전혀 생각하지 않는 캐릭터였다"며 "예쁜 몸이 아니라 앙상해서 보시는 분들이 아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거기에 포커스가 가야한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송혜교는 또 "이번 촬영에서는 현장에서 모니터링을 거의 안 했다"며 "괜히 제 모습을 봤다가 혼자 뭔가에 갇힐까봐 '이번엔 모니터링 하지 말자'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체육관에서 문동은이 박연진(임지연 분)의 수상에 박수치며 환호하는 신에서 "지문에 '미친X'처럼 박수를 친다'고 써 있었고, 몇번 촬영을 했다. 그런데 감독님이 오셔서 '더 미친X처럼 해주세요' 하시더라. 그러면서 점점 세졌던 거 같다"며 웃었다.

송혜교는 또 새로운 연기 변신을 했다는 시청자의 반응에 대해 "예고 보고 그런 반응이 많았는데, 그러면서 좀 뉘우쳤다. '그 동안 내가 뭘 했었나', '그 동안 내가 너무 이런 모습을 안 보여줬나' 싶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를 그린 작품이다. 현재 넷플릭스 방영 중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