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선균. / 사진제공=SBS
배우 이선균. / 사진제공=SBS
이선균이 15년 만에 SBS 드라마에 복귀했다.

21일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원태 감독과 배우 이선균, 문채원, 강유석, 박훈이 참석했다.

이선균은 은둔의 돈 장사꾼 은용 역을 맡았다. 문채원은 검사 출신 육군 소령 박준경을 연기했다. 강유석은 형사부 3년 차 검사 장태춘으로 분했다. 박훈은 특수부 엘리트 검사 황기석 역으로 출연했다.

이선균은 “대본을 받고 주저하기도 했다. 제가 했던 장르가 아니었고, 이런 역할, 카리스마 있고 폼 잡는 역할은 안 어울린다는 생각에 겁 났다. 대본이 템포감 있어서 도전해보고 싶기도 했다. 가장 큰 포인트는 감독님이었다. ‘악인전’ 등 밀도 있는 작품을 만드셨다. 첫 미팅 때부터 소통이 잘 돼서 감독님 믿고 가면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성균은 ‘대장 김창수’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이선균은 ‘달콤한 나의 도시’ 이후 15년 만에 SBS 드라마를 하게 됐다. 그는 “제가 일부러 SBS 드라마를 안 한 게 아니다. 잘 안 불러주신 것 같다”며 “감사하고 반갑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금토극, 편성 시간이 좋다. 그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드라마가 될 수 있으면 좋겠고, 저희도 편성 덕을 봐서 보답받고 싶다”고 재치 넘치게 말했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 드라마 '여왕의 교실', '태양의 후예'의 김원석 작가가 집필을, 영화 '악인전', '대장 김창수'의 이원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6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