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 오은영이 거식증 금쪽이의 수상한 행동에 ‘긴급 STOP’을 외친다.

6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갑자기 거식 증세를 보이며 18kg이 된 10세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를 찾은 10세 딸과 6세 아들을 키우고 있는 부부는 어두운 표정으로 “금쪽이가 갑자기 먹는 양이 줄더니, 체중이 급격하게 빠지기 시작했다”라며 고민을 토로한다.


이로 인해 금쪽이의 건강이 많이 나빠져서 초등 교사인 엄마와 금쪽이 모두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는데. 곧이어 앙상하게 마른 금쪽이가 병원 침상에 누워 있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분위기는 더욱 심각해진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온 가족이 모인 저녁 식사에서 혼자만 음식을 먹지 않는 금쪽이의 모습이 보여 안타까움을 유발한다. 또 가족들은 식사 중에도 계속해서 금쪽이의 눈치를 살핀다.


엄마의 요청으로 병원에서 처방받은 영양 음료를 입술에 적셔보지만, 금쪽이는 “싫어”라며 잽싸게 입을 닦아버리고, 심지어 물과 비슷한 숭늉조차도 거부한다. 이에 엄마는 “금쪽이가 이틀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서..”라고 전해 걱정을 자아낸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금쪽이가 엄마와 함께 옷을 갈아입는 모습이 보인다. 상의를 갈아입는 도중 척추가 도드라질 정도로 마른 뒷모습이 보이고, 충격적인 모습에 패널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


이어서 금쪽이는 체중계 위에 올라 몸무게를 잰다. 금쪽이의 몸무게는 18.5kg로, 10세 여아 평균 체중인 32.4kg의 절반을 겨우 넘는 정도. 극심한 저체중에도 금쪽이는 “계속 이랬으면 좋겠어”라는 반응을 보인다.


여기서 ‘긴급 STOP’을 외친 오은영은 “현재도 앙상한 몸이지만, 몸무게가 늘면 큰일 날 것 같은 왜곡된 불안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하며 금쪽이에게 거식증 진단을 내린다.


또 식사 중인 금쪽 가족의 모습에서 수상한 장면이 포착된다. 이를 본 스튜디오는 순식간에 공포에 휩싸이는데. 심각한 표정으로 한참을 말을 잇지 못하던 오은영은 “그냥 좀.. 너무 기이해요”라는 한마디를 남긴다.


한편 음식을 일절 거부하며 점점 더 말라가고 있는 금쪽이의 사연은 오는 6일(금) 오후 8시 방송되는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