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레드나인 픽쳐스)
(사진=레드나인 픽쳐스)

‘법쩐’ 문채원이 거대 쩐쟁의 서막을 여는, ‘결의 눈빛 추모’ 현장이 포착됐다.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극 중 문채원은 엘리트 코스를 밟은 전직 검사에서 법무관 육군 소령이 된 박준경 역을 맡았다. 박준경은 누구보다 바르고 정의로운 검사였지만 어머니 윤혜린(김미숙)이 ‘법’과 ‘쩐’이 결탁한 카르텔의 희생양이 되자,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내건 처절한 복수를 가동한다.


이와 관련 문채원이 심연의 고통을 묵묵히 절제하는 모습으로 더 큰 슬픔을 느끼게 하는 추모 장면이 포착됐다. 극 중 박준경이 어머니 윤혜린이 잠들어 있는 수목장을 찾아간 장면.


정복 차림의 박준경은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정갈한 태도로 망자를 기리고, 단단한 결의마저 느껴지는 눈빛으로 묘비를 바라본다. 이때 의문의 사내들이 박준경을 향해 다가오고, 박준경은 여전히 흔들림 없는 태도로 이들을 바라보다가 함께 걸음을 옮긴다.


박준경의 하나뿐인 가족이던 어머니 윤혜린의 의문사와 얽힌 사연은 과연 무엇일지, 박준경을 찾아온 남성들은 누구인지 호기심을 높인다.


제작진은 “3년여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문채원의 한층 더 깊어진 분위기와 아우라가 고스란히 전달되는 장면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법쩐’은 오는 2023년 1월 6일(금) 오후 10시에 첫 방송 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