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배우 이도현이 ‘더 글로리’로 돌아온다.


이도현은 오는 30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로 컴백을 알리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도현은 전작 이후 1년 만에 시청자 곁으로 돌아온다. 극 중 이도현이 연기할 주여정은 성형외과 의사로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녔으며, 주인공 문동은(송혜교 분)의 강렬한 조력자가 되는 인물.


이와 관련 이도현은 “가볍고 소탈해 보이지만 이면적인 인물, 동은의 복수에 본인 일처럼 발 벗고 나서는 여정에 궁금증과 도전 의식을 동시에 느껴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좀 더 격하게, 좀 더 담백하게 감정의 단계를 조절하며 한 신마다 다섯 가지 버전을 준비해서 갔다”라며 주여정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와 각고의 노력을 드러냈다.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의 극찬 세례 역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이도현이 그려내는 ‘더 글로리’에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부분.


김은숙 작가는 “연기가 완벽해서 다 감탄사만 내뱉었다. 이도현은 본인에 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하고 주여정에게 그대로 들어와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라고 감탄했고, 안길호 감독은 “건강하고 싱그러운, 동은과는 반대 지점에 있는 친구처럼 보이다가도 어느 순간 서사가 깊어지며 동은과 공통점을 찾게 되는 여정을 잘 표현해 줬다”라고 강조했다.


이도현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시작으로 ‘호텔 델루나’, ‘18 어게인’, ‘스위트홈’, ‘오월의 청춘’, ‘멜랑꼴리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만큼 ‘더 글로리’를 통해 보여줄 색다른 변신과 도전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더 글로리’는 12월 30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