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하루 아침에 숨을 헐떡거리며 말더듬이 시작된 6세 금쪽이에 엄마가 눈물을 흘린다.

오는 30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한 달 전, 갑자기 말더듬이 시작된 6세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선공개된 영상 속 금쪽이는 산타 할아버지에게 “빨리 오세요. 나 착한 일 많이 했어요”라고 영상편지를 보내 미소를 유발한다.


곧이어 금쪽이가 차 안에서 가수 박군의 ‘한잔해’를 신나게 따라 부르는 장면이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차로 이동하는 내내 좋아하는 노래를 틀어놓고 따라부르며 즐거워한다.


또, 엄마와 함께 한글 공부를 할 때도 책에 있는 단어들을 척척 읽는 등 똘똘한 금쪽이의 모습이 공개된다.


하지만 이어지는 충격적인 영상에 스튜디오 분위기가 순식간에 얼어붙는다. 엄마와 시장 놀이를 하던 금쪽이가 물건 이름을 대답할 차례가 되자 갑자기 숨이 가쁜 것처럼 말을 더듬기 시작한 것.


엄마는 “영유아 검진에서도 또래보다 발달이 빠른 편이었고, 한 달 전까지만 해도 말을 잘하던 아이가 갑자기 말더듬이 시작되었다”라며 고민을 토로하고, 이를 지켜보던 정형돈은 “음성 틱이 아닐까요?”라고 추측하자 패널들 사이 의견이 분분해진다.

이에 오은영은 “틱도 갑자기 생길 수 있고, 숨을 몰아쉬는 종류도 있다”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좀 더 금쪽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분석한다.

이후 친구와 키즈 카페에 간 금쪽이의 모습이 보인다. 오래된 친구를 만났음에도 대뜸 “하자”라는 말을 건네서 친구가 의아해하는 등 소통이 어려운 모습을 보였다. 스튜디오에서 관찰 영상을 보던 엄마와 아빠도 금쪽이에 모습에 의문을 품었다는 후문.


결국 친구 앞에서마저 입을 닫아버리는 금쪽이의 모습에 엄마는 눈물을 흘리고 만다.


한편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는 오는 30일(금) 오후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