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화네트웍스)
(사진=삼화네트웍스)


‘두뇌공조’ 정용화, 차태현, 곽선영, 예지원, 정동환, 우현, 김수진, 임철형의 완전체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2023년 1월 2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이와 관련 정용화, 차태현, 곽선영, 예지원, 정동환, 우현, 김수진, 임철형이 선명한 파란색을 배경으로 번쩍이는 번개 모양 안에 한데 모여 완전체를 이룬 ‘단체 포스터’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뇌신경과학자 신하루(정용화)와 치명적으로 착한 형사 금명세(차태현)를 중심으로 설소정(곽선영), 김모란(예지원), 황동우(정동환), 김길중(우현), 신지형(김수진), 박치국(임철형)이 각 캐릭터의 특징이 살아있는 포즈를 취하며, ‘8인 8색’ 콜라주 방식의 ‘단체 포스터’가 완성됐다.

먼저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신하루 역 정용화는 깔끔하고 세련된 블랙 슈트를 입고, 예리한 눈빛을 발산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뇌신경과학자의 포스를 극대화했다.


‘이타적인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 역 차태현은 고개를 갸우뚱하며 의문 가득한 표정을 지어 보여 금명세에게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소심한 뇌’를 지닌 법최면수사관 설소정 역 곽선영은 트레이드마크인 동그란 범생이 안경을 꼭 붙잡고는 똘망한 눈망울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어 남다른 ‘범생美’를 드리운다. 금명세의 전 부인이자 ‘성욕 과다 뇌’를 가진 김모란 역 예지원은 한 손으로 턱받침을 한 채 미모를 자랑하는 제스처를 취해 시선을 강탈한다. 신경의학자 황동우 역 정동환은 교도소 수감복을 입은 채 심오한 눈빛과 뜻 모를 표정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갱년기 뇌’를 소유한 김길중 역 우현은 경찰 공무원증을 목에 걸고 입을 크게 벌리며 누군가에게 포효하듯 ‘소리치는 모습’을, 신하루의 유일한 혈육이자 ‘중년의 뇌’를 가진 신지형 역 김수진은 당찬 눈빛과 더불어 은은한 미소를 띠고 있어 차가움과 온화함을 동시에 드러낸다. ‘정치적인 뇌’를 지닌 뇌과학 연구소 센터장 박치국 역 임철형은 누군가를 환영하듯 손을 치켜들고, 능글맞은 웃음을 뽐내 어떤 속내를 가진 인물일지 귀추를 주목케 한다.

‘두뇌공조’ 8인 주역들이 선보이는 각양각색 표정이 앞으로 벌어질 예측 불가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높인다.


한편 ‘두뇌공조’는 오는 1월 2일(월)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