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미스터트롯2' 최수호가 첫 올하트의 주인공이 됐다.


최수호는 지난 22일 첫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2'에 출연했다.


'미스터트롯2'는 차기 대한민국 트로트 히어로를 찾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 첫 방송된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시리즈의 네 번째 프로젝트다.


2002년생으로 올해 21살인 최수호는 판소리를 전공, '미스터트롯1'과 '스타킹' 등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풋풋한 신예다.


이날 방송에서 최수호는 대학생,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대학부의 첫 번째 참가자로 등장, 배우 유연석을 닮은 훈훈하면서도 앳된 외모로 등장부터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받았다.


"누나들의 마음을 훔치러 온 21살 수호다"라는 상큼한 첫 인사를 전한 최수호는 첫 경연곡으로 자신이 태어나기도 한참 전인 나훈아의 '갈무리'를 선곡했다.


최수호는 나이답지 않은 구성진 창법과 탄탄한 가창력을 마음껏 발산하는가 하면, 부드럽고 앳된 외모와는 달리 중후함마저 돋보이는 깊은 울림으로 공연의 열기를 후끈하게 달아올리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눈과 귀를 동시에 압도한 반전 매력으로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최수호는 올하트로 합격, 첫 올하트의 주인공에 등극하며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특히 심사위원 문희경은 "수호 씨 같은 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아들 삼고 싶다"라며 관심을 드러냈고, 작곡가 알고보니 혼수상태는 "이 곡은 나훈아만의 색이 깊은 곡이다. 수호 씨만의 국악적인 창법이 더해졌을 때 과연 어떤 색깔이 나올까 궁금했는데, 너무 신선하고 자연스럽게 들렸다. 스타가 되실 것 같다"고 극찬했다.


또 장윤정은 "유소년부를 보는 것 같았다. 순수하게 신선한 느낌인데 잘했다. 본인이 어떤 소절에 어떤 소리를 어떤 기교로 낼지 파악이 끝난 상태인 것 같다. 타고났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스터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