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 화면 캡처)
(사진=방송 화면 캡처)



TV CHOSUN ‘복덩이들고(GO)’ 송가인X김호중이 파타야에서의 특급 휴가와 이어 제주도에서의 힐링을 전파했다.

21일 방송된 TV CHOSUN ‘복덩이들고(GO)’는 시청률 4.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해 동시간대 전체 1위에 올랐다.


이날은 제작진과의 가위바위보 대결에서 이긴 김호중 덕분에 특별한 휴가를 떠나게 되는 '오복 남매' 송가인, 김호중, 허경환, 금잔디, 정다경의 모습이 그려졌다. 초호화 태국 VIP 버스를 타고 에메랄드빛 바다가 반기는 '파타야 산호섬'으로 향하던 '오복 남매'는 허경환의 제안으로 점심내기 게임을 하게 됐다. 국민 게임 '팅팅탱탱 후라이팬 놀이'를 모르는 금잔디는 초반 고전하는 듯하다가 금세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해, 결국 허경환이 2패로 '점심내기'에 당첨됐다.

곧이어 산호섬에 도착한 '오복 남매'는 저마다의 방식으로 신나는 물놀이를 즐겼다. 제대로 물만난 송가인은 "빨리 옷 갈아입고 놀자, 빨리 빨리! 래시가드 래시가드!"를 외치며 흥분된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속눈썹까지 떼어낸 채 스노쿨링 삼매경에 빠졌다. 물놀이를 좋아해서 항상 아쿠아슈즈와 구명조끼까지 챙겨 다닌다고 밝힌 송가인은 그만하고 쉬라는 매니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3시간 동안 물에서 나오지 않아 현장에 있던 스태프와 멤버들을 모두 놀라게 했다.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꿈같은 시간을 보낸 뒤, 태국에서의 일정을 돌아보며 송가인은 "처음 촬영 시작할 때 많고 많은 스케줄 중에 어떻게 소화할지 또, 목 상태도 좋지 않아 민폐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했다"며, "그런데 촬영하러 온 기분이 아니라 선후배들과 여행하러 온 기분이다. 그동안 쌓인 피로나 스트레스가 다 날아갔다. 소원을 이룬 기분"이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김호중 또한 "어제 잔디 누나, 다경이 와서 분위기가... 다경이 '좋습니다' 부르는데 안 따라하신 분이 없었다"라며 멀리 태국까지 한달음에 달려와준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복덩이 남매'는 태국에서도 한식 요리 솜씨를 뽐냈다. '복덩이들고(GO)'의 공식 ‘고.굽.남.’ 김호중의 고퀄리티 삼겹살 구이와 송가인의 '아빠 레시피'로 완성한 진도식 김치찌개가 '오복 남매'의 기력을 보충해 줬다. 이 자리에서 송가인은 "물놀이하고 씻으려고 하는데 샤워기 수압이 너무 약하더라. 도저히 안되겠기에 변기 옆에 있는 청소용 호스로 샤워를 엄청 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비데용이었다"며 '웃픈' 샤워 에피소드를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러면서 "저는 괜찮다. 너무 시원했고, 또 그걸로 씻을 거다. 입도 헹궜다"라며 쿨내를 풍겨 웃음을 자아냈다.

태국 공연을 무사히 마친 복남매는 또 다른 역조공을 위해 제주도를 찾았다. '제주도'하면 생각나는 노래와 고등학생 시절 판소리 산공부를 위해 제주도에 왔던 송가인의 추억 등을 소환하며 복카를 타고 이동하던 복남매는 즉흥적으로 한 카페에 들렀다. 갑작스러운 복남매의 등장에 깜짝 놀라 얼굴까지 붉힌 사장님은 11년간 다닌 직장을 정리하고 제주 '귀덕 마을'에 정착한 육지 출신 외지인이었다. 사장님의 이야기에 김호중도 "내가 이때 도전하지 않으면 평생 못하고 후회할 것 같았다. 그래서 '미스터트롯'에 도전했다"고 고백했다. 그리고, 이날 마침 개업 1주년을 맞았다는 카페 사장님을 위해 김호중과의 듀엣 무대는 물론, 복남매의 1주년 기념 통 큰 선물이 이어졌다.

제주도의 옥색 바다를 보고 김호중은 "어릴 때 이름이 호중이가 아니라 옥이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피부가 너무 좋아서 어른들이 '옥아, 옥아' 불렀다"고 하자 송가인은 "지금은 어떻게 된 일이야"라고 장난스럽게 말했다. 그러면서 김호중이 "'복덩이들고' 촬영하다 보니 사람들 놀래키는 재미가 있다"라는 말에, 송가인도 "고향 집에서 한 번씩 등신대랑 사진 찍고 계실 때 몰래 가서 '사진 찍어 드릴까요?'하면 깜짝 놀라신다"며 맞장구를 쳤다. 놀란 팬들이 "여기 왜 계세요?"라고 하는데 "저희 집이니까요"라고 답한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복남매의 좌충우돌 제주도 복 나눔 현장, 송가인X김호중의 ‘복덩이들고(GO)’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TV CHOSUN에서 만날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