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대관식 가능?"…구자철의 발언, 월드컵 결승전 '연장 혈투' 예측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18일(한국시각) 밤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을 펼친다.

구자철 해설위원은 축구스타로서 모든 영광을 다 누렸지만 월드컵 트로피가 아직 없는 메시를 떠올리며 "메시의 대관식이 가능할까?"라는 한 마디로 이 경기의 의미를 표현했다. 그러면서 아르헨티나의 메시와 프랑스의 음바페를 양 팀 키플레이어로 꼽았다.

한준희 해설위원은 아르헨티나의 키플레이어가 "메시가 아닌, 메시를 제외한 그 누군가"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준희 위원은 "아르헨티나가 브라질을 꺾고 코파아메리카에서 우승하던 날, 메시의 활약은 최고가 결코 아니었다"며 "그 대신 다른 선수들이 잘했는데, 그때처럼 아르헨티나는 메시 말고 다른 선수가 날아야 우승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한 위원은 프랑스 측 키플레이어로는 팀 기둥과 같은 앙투안 그리즈만을 지목했다.
"메시, 대관식 가능?"…구자철의 발언, 월드컵 결승전 '연장 혈투' 예측
구자철 위원 역시 한준희 위원과 같은 관점에서 "훌리안 알바레스처럼 '메시는 나의 우상'을 외치는 선수들이 이끌어야 한다”며 "그래야 빈틈을 찾을 수가 없는 프랑스의 스쿼드를 뚫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구자철 위원은 1대1 동점 이후 연장전을, 한준희 위원은 "불의의 파울, PK 허용, 경고, 퇴장 등이 변수가 될 수 있다"며 2대2 동점 이후 연장전을 예상해 결승전답게 치열한 박빙 혈투를 기대하게 했다.
"메시, 대관식 가능?"…구자철의 발언, 월드컵 결승전 '연장 혈투' 예측
아르헨티나vs프랑스의 결승전은 구자철X한준희X이광용의 중계로 18일 밤 10시 50분부터 KBS 2TV에서 방송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