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방탄TV'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방탄TV' 영상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 진의 입대 현장이 공개됐다.

지난 15일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에는 진이 연병장으로 들어가기 전 멤버들과 함께한 모습을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진의 입대를 함께했다. 진의 짧아진 머리카락을 신기하게 만지는 멤버들. 제이홉은 "얼굴보다 귀가 더 크다"라며 미소를 보였다.

지민은 "그래도 잘생기니까 커버가 되는구나"라고 말하기도. 진은 RM에게 "남준아 너도 머리 만져봐. 미래의 기운을 받아가라"라고 이야기했다.

이를 들은 멤버들은 "무슨 드래곤볼이야?"라며 폭소했다. 진은 또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명)에게 "잘 다녀오겠다. 건강이 최우선이다. 저도 아미도 모두 아프지 말고 화이팅"라고 당부했다.

이후 연병장에서 경례를 한 진. 멤버들은 진의 모습을 멀리서 지켜봤다. RM은 "추위를 싫어하는 진 형이 좀 걱정되는데 동생들이 머지않아 곧 따라갈테니까 형을 보내는 마음이 좋지 않지만, 형은 어디서나 잘하니까 너무 잘 할거라 믿는다"면서 "마음이 안 좋다. 누구나 해야 하는 의무니까. 몸 다치지 말고 건강히. 저도 잘 준비하겠다. 파이팅"라고 언급했다.

한편 진은 지난 13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진은 5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육군 현역병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 12일이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