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SBS 새 월화드라마 '트롤리'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김현주. / 사진제공=SBS
15일 SBS 새 월화드라마 '트롤리'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김현주. / 사진제공=SBS
김현주가 '트롤리'의 미스터리한 매력에 끌렸다고 밝혔다.

15일 SBS 새 월화드라마 '트롤리'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문교 감독과 배우 김현주, 박희순, 김무열, 정수빈이 참석했다.

김현주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한, 망가진 책을 고치는 책수선가 김혜주 역을 맡았다. 박희순은 3선 출마를 앞둔, 변호사 출신 재선 국회의원이자 김혜주의 남편 남중도를 연기했다. 김무열은 국회의원 남중도의 수석보좌관 장우재 역으로 출연한다. 정수빈은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그룹홈 생활을 해왔던 의문의 불청객 김수빈으로 분했다.

김현주는 "책수선가라는 직업이 생소했다. 이 캐릭터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직업이다. 책수선가는 섬세하고 집요해야 하고 날 것을 소중히해야 한다. 혜주는 그런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이어 "남편과 서로 신뢰하기도 하고 각자의 삶을 존중하고 살아간다"고 설명했다.

김현주는 "작품을 고를 때 생각보다 많은 고민하거나 여러 가지를 보진 않는다.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내가 잘할 수 있겠다, 혹은 내가 잘할 순 없지만 해보지 않았던 것들이 선택 이유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트롤리'는 미스터리한 소설 같았고, 매끄럽게 읽혔다. 안개에 제가 갇혀있는데 헤쳐나가고 싶은 욕망이 느껴졌다. 혜주가 이 안개를 어떻게 걷고 나갈지 궁금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정의롭고 강단 있는 인물을 주로 연기해온 김현주는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다. 스스로 재미를 찾아가며 연기했다. 그 전에 직업이나 상황들로 인해 캐릭터들이 강단 있어 보이는데, 혜주는 내면에 강인함이 있다. 저는 그런 캐릭터에 많은 매력을 느낀다"고 말했다.

'트롤리'는 과거를 숨긴 채 살던 국회의원 아내의 비밀이 세상에 밝혀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 오는 19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