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이찬원이 찬또백반집을 오픈한다.

오는 9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찬원의 찬또백반집 오픈기가 공개된다.

올해 5월 '편스토랑'에 처음 출연한 이찬원은 27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요리 실력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요리 솜씨는 물론 소탈한 일상까지 아낌없이 공개한 이찬원은 6개월 동안 무려 3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이찬원은 "'편스토랑'을 통해 올 한 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감사함에 보답하고자 찬또백반집을 열었다"고 말했다.

이찬원의 일일식당 찬또백반집 오픈 소식이 '편스토랑' 공식 SNS를 통해 알려지자 약 5시간 동안 무려 1000여 명에 대하는 시청자들의 신청이 쇄도했다고. 이찬원은 "혼자 해내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라며 많은 손님들을 받지는 못했으나 요리, 음식 플레이팅, 홀 서빙까지 오롯이 자신의 정성을 다해 일당백으로 활약했다는 후문.

이날 공개된 VCR 속 이찬원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만든 쌈장 닭갈비, 도토리묵, 달걀부추짜박이, 겉절이 등 수제 반찬을 가지고 찬또백반집에 도착했다. 이찬원은 "오늘 실수하면 안 된다. 아르바이트 많이 했다고 자랑했는데"라며 차근차근 찬또백반집 오픈을 준비했다.

잠시 후 드디어 첫 손님들이 도착했다. 이찬원은 그 어느 때보다 긴장했지만 밝은 미소로 손님들을 반긴 후 곧바로 음식 대접에 돌입했다. 집에서 만들어 온 반찬 외에도 이찬원은 본인의 시그니처 메뉴인 경상도식 소고기뭇국과 잡채 등도 100인분씩 만들었다. 어디서도 먹어볼 수 없는 이찬원의 정성 가득한 상에 손님들은 엄지를 번쩍 세우며 감탄을 쏟아냈다.

이찬원은 '편스토랑'을 통해 받은 사랑을 꼭 보답하고 싶어 따뜻한 밥상을 준비했다. 과연 이찬원은 혼자서 찬또백반집 영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