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신현빈, 또 얼굴 갈아끼웠네
풋풋한 대학 새내기에서 재벌가의 저승사자가 되기까지 그녀에겐 어떤 사연이 있었던 걸까.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극본 김태희, 장은재 / 연출 정대윤)에서 ‘서민영’ 역으로 출연 중인 신현빈의 이야기다.

신현빈은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대한민국 최상위 재벌가 ‘순양’의 부정과 비리를 파고드는 반부패수사부 검사 ‘서민영’과 솔직함과 당돌함으로 똘똘 뭉친 법학과 대학생 ‘서민영’을 오가며 변화무쌍한 캐릭터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회에서 서민영은 순양의 후계구도 과정을 추적하던 중 순양의 미래자산관리팀장 ‘윤현우’(송중기 분)와 대치하며 ‘순양가의 저승사자’다운 특유의 카리스마로 그를 압박한 바 있다.
이후 1996년 ‘진도준’(송중기 분)으로 회귀한 그의 앞에 눈물 바람으로 서태지 은퇴 기자회견을 지켜보고 있는 ‘순수 그 자체’ 서민영으로 다시금 나타난 신현빈의 완벽한 온도차에 극의 흥미가 수직 상승했다.

순양의 울타리 밖에서 ‘재벌집 막내아들’의 또 다른 축을 지탱하고 있는 신현빈의 이러한 변신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박에 사로잡았다.
‘얼굴을 갈아끼우는 배우’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한 신선함으로 언제나 놀라움을 안겨주는 신현빈이기에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재벌집 막내아들’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그야말로 ‘찰떡’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그 가운데 공개된 스틸은 ‘재벌집 막내아들’ 속 신현빈의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눈빛만으로도 집요함과 정의감이 물씬 느껴지는 검사 서민영에서 사사건건 부딪히는 진도준에 자신도 모르는 새 이끌리며 묘한 감정을 피어 올리는 대학생 서민영.
뿐만 아니라, 진도준의 호텔룸에 보내진 꽃바구니에 순양의 도청장치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그의 강력한 지원군으로서의 활약을 예고한 서민영까지.
이처럼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신현빈의 존재감은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는 서민영과 진도준의 타임라인 속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하기도.

스틸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본격적으로 진도준과 얽히기 시작한 서민영이 순양의 승계 전쟁 속 핵심 변수로 떠오르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하는 한편,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오늘 밤 10시 30분 5회가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