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바디'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썸바디'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김수연이 넷플릭스 시리즈 '썸바디' 속 휠체어 타는 연기를 두고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15일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넷플릭스 '썸바디'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정지우 감독과 배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이 참석했다.

김수연은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사이버 수사대 소속 경찰 영기은 역으로 출연한다. 김수연은 ”기은에게 썸바디 앱은 유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매체다. 이걸 통해 자신을 이해해주는 누군가를 만날 수 있다고 믿지만 결국엔 난항을 겪게 딘다“고 밝혔다.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김수연은 ”처음에 기은이 엄청 씩씩하다고 느껴져서 놀라면서 읽었다. 이 씩씩함이 어디서부터 나오는 걸까 궁금했다. 그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매력을 느꼈다. 어디에 내놔도 살아갈 것 같은 씩씩함이 저와 닮았다고 생각했다“며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극 중 휠체어를 타고 등장하는 김수연은 "많이 고민되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라 감독님과 많이 얘기를 나눴다. 보는 분들이 불편하지 않는 묘사를 찾아내려고 노력했다. 기은과 비슷한 상황인 분이 현장 안팎에서 도움을 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휠체어에 익숙해지기 위해 집안에서도 타고 20분 정도 거리의 밖에서도 타고 다녔다"고 전했다.

김수연은 강해림, 김용지와 촬영에 대해 "첫 작품부터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돼서 행복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응원을 많이 했다. 말로서가 아니라 눈빛, 에너지로 했던 것 같았다"며 고마워했다.

'썸바디'는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 오는 18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