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 영상 캡처
백종원이 손님들에게 상처받았던 일화를 고백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는 "혹시 다슬기 쏟으셨어요?! 다슬기 양념장부터 시작하는 풀코스! 밥 먹으러 갔다가 도시락까지 싸 오는 다슬기백반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백종원은 전라북도 임실에 위치한 다슬기 전문점을 방문했다.

백종원은 "섬진강 하면 아름답다기 보다는 재첩 국, 벚굴, 참게, 올갱이. 왜 우린 강을 얘기하는데 먹을게 떠오르지?"라며 전라도 맛집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후 주문한 다슬기 양념장 4인분. 이어 "양념장이 안 짜서, 다슬기 특유의 맛이 살아있어서 좋다. 많이 넣어도 안 짜다. 다슬기도 지역마다 명칭이 다르다. 어떤 지역은 올갱이라고 하고 다슬기, 골뱅이라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상추에 다슬기 양념장을 얹고 맛을 본 백종원. 그는 "이거 진짜 맛있다. 안짜다"라며 감탄했다. 또 "양념장 하나만 갖고도 밥도둑이다. 쌈 싸 먹기 귀찮은 사람은 그냥 먹으면 된다. 맛있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묵은지를 찾기 시작했다. 백종원의 물음에 가게 사장님은 "손님들이 묵은지 얘기 하면 드리고, 말 안 하면 안 준다"라고 이야기했다.

백종원은 "묵은지 맛있다고 들었는데 안주시길래. 팀원분들 잘 들으셔라. 묵은지 맛있는데 말 안 하면 안 준다고 한다. 오자마자 '묵은지'라고 말해라. 암호 대듯이"라고 언급했다.

백종원은 묵은지까지 만족스럽게 맛을 본 후 "집에 갈 때 다 싸가지고 가도 되냐"고 물었고, 가게 사장님은 "봉지에 편하게 싸가셔라"라고 답했다.

백종원은 "요새는 그런 손님 없냐. 세 분이 와서 2인분 시키고, 넷이 와서 3인분 시키고. 있냐?"라고 질문했다. 가게 사장님은 "있다. 저번에는 7명이 와서 네 그릇 시키더라. 밥을 그냥 가져다 드시라고 했는데 나중에 밥을 뜰려고 하니까 밥이 없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백종원은 "그때가 제일 힘들다. 제가 쌈밥집 했었지 않냐. 그럴 때 사실은 상처 입는다. 나 진짜 많이 입었다. 인분 수대로 시키고 포장해 가시는 건 괜찮은데"라고 이야기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