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살' 단체./사진제공=tvN
'연매살' 단체./사진제공=tvN
연예인 매니저들의 리얼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기에 조여정부터 다이넬 헤니, 이순재 등 실제 스타 배우들까지 실제 자신의 이름을 건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출동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7일 tvN 새 월화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이하 '연매살')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백승룡 감독과 배우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이 참석했다.

'연매살'은 일은 프로, 인생은 아마추어인 연예인 매니저들의 하드코어 직장 사수기. 유명 스타들과 일하는 프로 매니저이지만, 자기 인생에서는 한낱 아마추어인 사람들의 일, 사랑, 욕망이 대형 연예 매니지먼트사 '메쏘드 엔터'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연매살'은 동명의 프랑스 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SNL 코리아',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연출한 백승룡 감독이 연출을, '멜로홀릭', '회사 가기 싫어' 등을 집필한 박소영 작가가 메인 집필을 맡았다.
'연매살' 백승룡 감독./사진제공=tvN
'연매살' 백승룡 감독./사진제공=tvN
백승룡 감독은 '연매살'에 대해 "매니저들의 꿈과 사랑을 담은 성장 드라마"라고 소개하며 "자랑할게 굉장히 많은 드라마, 마법같은 드라마다. 12개의 에피소드마다 주인공이 다른데 훌륭한 매니저들과 12개의 동화를 만들었다"고 자신했다.

백 감독은 "저희 배우들은 연기가 미쳤다"며 배우들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작품에 기둥이 필요했는데, 그걸 잡아줄 사람은 이서진 선배밖에 없었다. 기둥을 정말 잘 잡아줬다. 곽선영 선배는 4개월 기다렸다가 만났다. 처음 봤을때는 다소곳하고 여린 느낌이었는데 첫 촬영 들어가는 날에 말을 못 걸었다. 사람이 바껴있더라"고 극찬했다.

이어 "서현우 배우와는 미팅을 오래 했는데, 순둥순둥한 모습을 발견했다. 주현영 배우는 'SNL코리아'서 신인이 눈에 띌 수 있다는 게 너무 놀랍고 신기했다, 이서진 선배의 밑그림 안에 다른 배우들이 각각의 색을 잘 칠해줬다"고 덧붙였다.
'연매살' 이서진./사진제공=tvN
'연매살' 이서진./사진제공=tvN
tvN 예능 '뜻밖의 여정'에서 헤드 매니저'로 활약했던 이서진은 '연매살'에서 명문대 경영학과 출신의 메쏘드 엔터 총괄이사 마태오 역을 맡았다. 마태오는 젠틀함과 지성미를 갖추고 있지만,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온갖 수법을 마다하지 않는 타고난 전략가다.

이서진은 출연 이유에 대해 "딱히 없다"며 "제작사에서 기획 초반 단계부터 이야기가 돼왔기 때문에 하게 됐다. 어쩔 수 없이 중간에 빠질 수 없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마태오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에 대해서는 "일에 대한 열정은 비슷하지만, 사생활적인 부분은 다르다. 마태오는 가정적으로 복잡한데 나는 깨끗하다"고 말했다.

캐릭터를 위해 노력한 점을 묻자 이서진은 "없다"며 웃었다. 그러면서 "외모나 이런 것들은 주변 스태프들의 도움을 받았다. 오랫동안 매니저들과 생활을 하다보니 참고가 많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할 자체가 화도 많아서 촬영 하는 내내 화를 많이 냈다"며 "기존의 모습과는 너무 다르다. 메소드 연기하느라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매니저에게 고마웠던 점, 부탁하고 싶은 점을 묻자 이서진은 "지금 매니저들이 잘해주고 있어서 부탁할 건 없다. 어제 저녁에 대표랑 저녁을 먹었는데 대표가 계산을 해서 너무 고마웠다. 미리 계산을 했더라. 와인도 비싼거 먹었는데"라며 웃었다. 서운한 점에 대해서는 "없다. 그런 마음이 들어도 금방 잊어버린다"고 말했다.
'연매살' 곽선영./사진제공=tvN
'연매살' 곽선영./사진제공=tvN
곽선영은 현장매니저부터 시작해 팀장 자리까지 오른 14년 차 매니저 천제인을 연기한다. 곽선영은 스타일링에 대해 "열심히 뛰어다녀야 하지만 절대 지쳐보이지 않으려고 하는 인물이라 활동하기 편한 바지와 운동화, 로퍼 등으로 스타일링 했다. 포인트는 시계로 줬다. 머리스타일은 감독님의 아이디어로 단발로 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장 호흡에 대해 곽선영은 "명절 같았다. 각자 자기 역할을 충실했기 때문에 앙상블도 좋았고, 분위기도 좋았다. 그게 화면으로 드러나지 않을까 싶다"고 자신했다.
'연매살' 주현영./사진제공=tvN
'연매살' 주현영./사진제공=tvN
서현우는 천제인의 절친이자 팀장 매니저인 김중돈으로 분한다. 주현영은 신입 매니저 소현주 역을 맡았다. 주현영은 "'SNL 코리아' 주기자는 특정 상황에서 단면적인 모습들만 보여줬다면 '연매살' 소현주는 서사가 남다르다. 남들에게 털어놓지 못할 힘든 점들과 사연이 있기 때문에 그걸 전제하에 어리숙하기도 하고 때로는 말도 안되게 강단있게 헤쳐나간다"고 설명했다.

주현영은 소현주에 대해 "일에 대한 감각은 있는데 치장에 있어서 세련된 친구는 아니다"라며 "옷을 좀 평범하게 입으려고 했다. 너무 심심하지는 않게 귀여운 매력을 살리려 매회 깔맞춤을 하려고 했다"고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고심했던 점을 말했다.

주현영은 누구의 매니저가 되고 싶냐고 묻자 "이서진"이라며 "비싸고 좋은 음식을 많이 사주실 것 같다"고 웃었다. 이서진 역시 주현영이라며 "앞으로 돈을 많이 벌 기회가 많기 때문에"라고 재치있게 답했다.

관전포인트에 대해 곽선영은 "스타들을 보는 것도 재미 포인트겠지만, 공감 포인트가 많다"고 강조했다. 이서진은 "이 작품의 주인공은 특별출연을 해준 분들이다. 우리는 받쳐주는 역할이다. 매회 엄청난 활약을 지켜봐달라"고 관심을 요청했다.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는 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