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검승부'(사진=방송 화면 캡처)
'진검승부'(사진=방송 화면 캡처)

'진검승부' 김상호가 끝내 살해당했다.

3일 오후에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진검승부'에서는 진정(도경수 분)과 박재경(김상호 분)이 서현규(김창완 분)을 잡는데 공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재경은 서현규를 잡을 증거를 가졌던 MP3를 떠올렸다. 일전에 박재경은 진정의 아버지인 진강우(이종혁 분)에게 MP3를 받기로 했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로 받지 못했음을 기억해냈다. 이에 박재경은 진정에게 "김태호라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일말의 희망을 가졌다. 서현규는 진정과 박재경에게 MP3를 내놓으라고 협박하며 "복수한다고 가족들이 돌아오는 건 아니다"라며 "용서하고 다 잊고 살자"라고 회유했다.

이후 진정은 엠피스리의 주인이 아버지 진강우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박재경은 진정에게 "진 검사. 넌 빠져. 나 같은 꼴 겪을 수 있다"라며 사건 조사를 만류했다. 이후 김태호(김태우 분)의 도움으로 박재경과 진정은 서현규를 잡을 수 있을 상황에 놓였지만 김태호는 "MP3만으로는 서현규를 잡기에 증거가 부족할 수 있다"라며 박재경을 걱정했다.

이후 진정은 MP3의 비밀 번호를 푸는 데 성공했고 그 안에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 피의자 대타가 될 인물을 설득하기 위해 직접 사람을 살해하는 서현규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박재경은 진정이 사건에서 손 떼길 바라며 "나에게 그랬지. 누구도 잃고 싶지 않다고. 나도 마찬가지야"라며 진정을 설득했지만 진정은 "저랑 생각이 같아서 다행이에요. 같이해요"라며 끝까지 공조의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박재경은 서현규에게 "네가 찾는 물건 나한테 있다"라며 유인하려다 오히려 피격을 당해 목숨을 잃고 말았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