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금수저’ 이종원이 돈 보다 가족을 선택했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신묘한 금수저로 부모를 바꿔 타인의 인생을 훔치는 판타지 어드벤처 극이다.


극 중 이종원이 열연하는 황태용은 부유한 집안은 물론 뛰어난 안목까지 모두 갖춘 금수저였으나, 이승천(육성재 분)에 의해 본의 아니게 흙수저인 그의 삶을 대신 살아가게 되는 인물이다.

지난 11, 12회 방송에서 이종원은 가난에 쫓겨 구석에 몰린 황태용이 금수저를 손에 쥐게 되며 벌어지는 심경 변화를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전달해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사건의 내막을 모른 채 성공한 삶을 살아가는 이승천을 부러워하던 황태용이 결국 돈에 대한 열망으로 불타오르는 모습을 실감 나게 선보인 것. 이와 함께 마음 한편에 자리 잡은 유년 시절 결핍으로 인해 따뜻한 가정을 포기할 수 없는 황태용의 욕망까지 유려하게 그려냈다.

앞서 황태용은 연습장에 적힌 내용처럼 본인이 진짜 도신 그룹 회장 황현도(최원영 분)의 아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혼란에 빠졌다. 그런 그의 앞에 금수저 할머니가 모습을 드러내며 진실을 알아차린 황태용은 과거 이승천처럼 금수저를 구입하는 충격적인 모습으로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 과정에서 이종원은 눈빛부터 호흡까지 황태용 캐릭터에 완벽히 동화된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인물의 감정을 촘촘히 짚어내는 이종원의 빈틈없는 열연은 드라마 ‘금수저’가 시청자들에게 던지고자 하는 질문을 돋보이게 만들며, 더욱 몰입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황태용은 끝내 흙수저지만 화목한 가정을 가진 이승천의 삶으로 살겠다 선언, 그동안 가족들과 행복하게 지냈던 기억들로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은 화면 너머까지 먹먹함을 고스란히 전했다. 특히 극과 극의 욕망 사이에서 갈등하던 황태용이 가족을 버리고 돈을 선택했던 이승천과 전혀 다른 길을 가기로 결심하는 장면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극 후반 흙수저의 삶은 선택했음에도 황태용과 이승천 두 사람이 또 한 번 바뀌는 엔딩으로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 가운데 금수저인 본연의 자리로 돌아온 황태용이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금수저’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9시 45분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