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전종서 / 사진제공=티빙
'몸값' 전종서 / 사진제공=티빙
배우 전종서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17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전우성 감독과 배우 진선규, 정종서, 장률이 참석했다.

진선규는 몸값을 흥정하던 중 뜻밖의 위기에 휘말리는 노형수 역을 맡았다. 전종서는 흥정 전문가 박주영으로 분했다. 장률은 대가를 치르더라고 거래를 성사시켜야 하는 절박한 남자 고극렬을 연기했다.

원작은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이충현 감독의 동명 단편영화다. 원작은 처녀를 원하는 중년남자가 여고생과 모텔 방에 들어가 화대를 놓고 흥정을 하는 내용이다. 극 중 남자는 여고생이 처녀가 아니란 이유로 가격을 깎고, 여고생은 남자의 요구를 들어준다. 이번 시리즈는 원테이크로 촬영됐다. 이충현 감독은 전종서와 교제 중이기도 하다.

전종서는 “신인 감독님과 작업하는 걸 재밌게 생각해서 전우성 감독과 하고 싶다. 원테이크로 진행된다고 해서 연기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게 많겠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전종서는 박주영 캐릭터의 매력에 대해 “꾀가 많다. 막상 자기 스스로 행동하기보다는 머리를 써서 다른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 두뇌회전이 빠른 캐릭터다. 말로 꼬득이는 매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영이 하는 행동이나 상황을 헤쳐가는 모습이 무엇이 진짜이고 가짜인지 구분 안 되는 장면이 많다. 주영이에게 ‘낚시’를 당할 수도 있다”며 웃었다.

'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며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 바깥세상과 완전한 단절이 만들어낸 아수라장 속 살아남기 위한 인간들의 밟고 밟히는 사투를 그린다. 오는 28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