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14일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모유를 먹어야 사는 6세 딸’의 사연이 그려진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6세 외동딸을 키우는 부부가 출연한다. 늦은 나이에 얻어 더 소중한 딸이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부부. 그런데 소개 영상에서 금쪽이는, 시도 때도 없이 엄마를 부르고 어부바를 한 채 절대 떨어지지 않는 행동을 보인다. 이어 병원에서 검사받은 엄마가 “여성 호르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진단 결과까지 들으며 스튜디오 분위기는 한층 무거워진다.

관찰된 영상 속에서 엄마와 금쪽이는 백화점에 방문해 키링 만들기를 한다. 그런데 키링을 다 만든 후, 누가 볼세라 황급히 어디론가 들어간다. 그곳은 바로 모유 수유실..! 6세 금쪽이가 모유 수유실에 들어가는 모습에 패널들은 의아함을 감추지 못하는데. 그러나 이어진 집 관찰 영상에서 오은영과 패널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기에 이른다. 온종일 엄마를 찾고 칭얼거리던 금쪽이가 엄마 젖을 물고 만지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아빠와 엄마가 금쪽이의 모유 수유를 두고 갈등을 겪는 모습이 보인다. 아빠는 “단유는 엄마가 의지가 있어야 하는데, 금쪽이보다 당신이 의지가 없는 상태다”라고 일침을 날리며 엄마를 몰아붙였고, 이어 단유 기회가 두 번이나 있었음에도 성공하지 못한 이야기를 꺼내 모두를 충격에 빠지게 한다.

이에 오은영은 “아이들은 ‘분리 개별화’를 통해 엄마와 내가 다른 사람이라고 인식하기 시작하는데, 금쪽이는 6세까지 그걸 겪지 못해 마치 신생아 같다. 현재 매우 심각한 상태다”라고 분석한다. 이어 엄마에게 “아이에게 해가 되는 부모가 되시겠습니까?”라고 강하게 이야기하며 ‘금쪽같은 내새끼’ 사상 최고로 격양된 모습이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6세 금쪽이가 병원에서 심전도 검사를 받는 모습이 보인다. 검사 도중 심박수가 정상치의 약 1.5배인 분당 135회까지 나와 패널들을 놀라게 했는데. 원인은 바로 올해 발병한 '갑상샘 기능 항진증'. 이에 오은영은 “아이가 갑상샘 기능 항진증에 걸리는 경우는 매우 드물며,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설명을 이어간다.

고작 6세인 금쪽이가 몸이 아플 정도로 스트레스 받은 이유는 무엇일지, 금쪽 모녀는 오은영의 솔루션으로 6년 동안 이어진 모유 수유를 단호하게 끊어낼 수 있을지, 14일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