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엔터테인먼트, 블라드스튜디오)
(사진=네오엔터테인먼트, 블라드스튜디오)

‘진검승부’ 도경수와 김상호가 본격적인 티키타카 케미를 발동한다.


KBS 2TV 수목드라마 ‘진검승부’는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까지 시원하게 깨부수는 ‘불량 검사 액션 수사극’으로, 도경수는 정법보다는 편법을, 정석보다는 꼼수를, 성실함보다는 불량함으로 부정부패한 권력자들을 처단해나가는 똘기 충만 ‘꼴통 검사’ 진정 역을, 김상호는 진정(도경수)이 좌천돼 발령받은 민원봉사실 실장 박재경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지난 ‘진검승부’ 2회에서는 진정이 후줄근한 옷차림에 맨발,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니는, 검사라기보단 방구석 백수라는 표현이 더 어울리는 박재경(김상호)과 만나 충격을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관련 이번 주 방송에서는 도경수와 김상호가 사사건건 티격태격 맞붙으면서 ‘폭소탄’을 터트리는 ‘티키타카 케미’를 예고, 핵폭탄 같은 반전을 안긴다. 극중 민원봉사실 밖에서 진정이 박재경과 진지하게 마주선 채 대화를 나누는 장면. 진정은 진심을 다해 박재경에게 성토를 하는 반면, 박재경은 유유자적, 딴청을 피우며 진정을 당황하게 만든다.


이에 더해 박재경이 한밤중 진정에게 컵라면을 내미는, 의외의 다정다감한 면모를 발산하지만 진정은 라면을 입에 넣은 채 무언가 불만이 있는 눈빛으로 쳐다보는 것. ‘폐기물 처리실’이라 불리는 민원봉사실에서 남다른 연대감을 쌓아가는 진정과 박재경이 앞으로 어떤 ‘케미’를 선사할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도경수와 김상호는 앞으로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코믹 호흡을 완성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두 사람이 만나면서 변화하는 모든 과정이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로 작용할 예정이다. 진정-박재경의 아웅다웅하는 행보가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이번 주 ‘진검승부’ 방송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진검승부’ 3회는 오는 12일(수)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