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치' 전여빈/사진제공=넷플릭스
'글리치' 전여빈/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전여빈이 MSG워너비 뮤직비디오 여자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11일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배우 전여빈을 만나 넷플릭스 '글리치'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7일 공개된 '글리치'는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전여빈 분)와 외계인을 추적해온 보라(나나 분)가 흔적 없이 사라진 지효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확인'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서게 되는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 극중 전여빈은 외계인 목격자 홍지효 역을 맡아 열연했다.

지효가 줄무늬 티셔츠만 입는 이유를 묻자 전여빈은 "내면의 글리치를 표현하고 싶었다더라. 한가지 티셔츠를 입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매화 다른 줄무늬 티셔츠를 입고 있다"며 "지효의 취향이 얼마나 확실하냐. 줄무늬 티셔츠를 저버리지 않는다는 거 쉽지 않다"며 웃었다.

안경을 계속 썼다 벗었다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안경을 끼는 사람들은 공감할 수 있는데 안경을 벗은 상태에서의 뿌연 느낌을 좋아한다. 안경을 껴서 너무나 명확히 보이면 아름다우면서도 벗고 싶은 순간이 있다"며 "그래서 지효가 어떤 사건을 정확하게 보고 싶을 때는 쓰고, 보기 싫을 때는 벗어버리자고 감독님이 설정해줬다. 지효가 안경을 쓰고 있다가 외계인을 보자마자 벗어버린다. 그런데 외계인은 자신의 내면이라 안경을 벗는다고 달라지지 않는다. 그런데 나중에는 지효가 안경과 상관없이 달려간다. 외계인은 물리적인 것과 상관없는 마음에서 기인하는 거라는 걸 알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시력을 묻자 전여빈은 굉장한 짝눈이라며 "왼쪽은 좋은데 오른쪽은 마이너스다. 그래서 렌즈를 낄 때 한 쪽만 낀다"고 밝혔다. 라섹에 대한 생각은 없냐고 묻자 그는 "지금 '너의 시간 속으로' 작품을 찍고 있는데 그게 끝나고면 상담 받아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전여빈은 '글리치'를 통해 이동휘에 4년만에 재회했다. 그는 "이동휘 오빠와는 '이별톡'이라는 뮤직비디오에서 아주 짧게 만났다. 오빠가 내가 출연한 '죄 많은 소녀'를 너무 좋아했고, 노덕 감독님과 인연도 있어서 흔쾌히 함께 해줬다. 너무나 특별한 출연이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어 "촬영 당시 이동휘 오빠가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때 내가 장난으로 '뮤직비디오는 안 찍어?' 이렇게 물어봤는데, 그걸 이동휘 오빠가 유야호(유재석)님과 MSG워너비 멤버들에게 이야기해서 성사가 된 거다. 장난 반 진심 반 이었는데, 사실 사심이 아주 많이 섞여 있었다. 그렇게 쁘띠 뮤비를 찍게 됐다. 이동휘 오빠 덕분에 좋은 추억이 생겼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