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B엔터테인먼트)
(사진=HB엔터테인먼트)

‘작은 아씨들’ 공민정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tvN 토일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보도국 기자 장마리 역으로 활약한 공민정은 뼈 때리는 대사와 착붙인 딕션, 눈빛으로 캐릭터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공민정은 가짜 뉴스를 했다는 오인경(남지현 분)을 향해 처음으로 진짜 마리의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내가 말도 안 되는 뉴스를 했다고? 그 뉴스가 나한텐 진실이야. 너에게는 너의 진실이 있겠지만 나에게는 나의 진실이 있어. 너의 진실과 내 진실이 맞붙어서 오늘은 내 진실이 이긴 거고”라며 극에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어 공민정은 자신의 앞에 온 기회를 놓치지 않는 캐릭터의 면면도 디테일하게 연기해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원상아(엄지원)의 편에 서서 적절한 타이밍에 뉴스 보도를 하고, 인경과 대립 구도 자처하며 원하던 앵커 자리를 꿰차는 등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거침없이 나아가며 흔들림 없는 눈빛과 안정된 목소리 톤으로 냉정한 카리스마를 지닌 캐릭터의 성향을 더욱 부각시켰다.

공민정은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연기해 와서 ‘마리’를 만난 게 도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스스로의 진실을 가지고 최선을 다했던 ’마리’가 ‘마리’로서 납득되길 바란다”며 진심 어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대본에 적힌 대사를 내 입을 통해 말할 때, 가끔 몸 안에 사건이 일어날 때가 있는데, ‘작은 아씨들’의 대사들이 저에게 그렇게 다가와 귀한 경험이었다. 최고의 감독님, 작가님, 스태프, 배우분들이 함께해 개인적으로 오래 남는 작품이 될 것 같다”며 “그동안 마리에게 관심 갖고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저는 또 다른 작품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민정은 차기작을 준비 중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