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맨파' 총연출 "보아, 심사위원에 적합해…리스펙하는 마음 있어"
'스맨파' 최정남 총연출이 파이트 저지 심사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카페에서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의 최정남 총연출과 대면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최 연출은 최근 불거진 파이트 저지(보아, 은혁, 우영) 논란에 대해 "저지 분들 심사평에 대해 리스펙하는 마음이 있다. 방송에 다 담을 수가 없는 부분이라 오해가 많이 생긴 것같다"며 말문을 열었다.

앞서 지난달 20일 방송된 '스맨파'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크루 프라임킹즈가 첫 탈락 팀으로 결정돼 충격을 안겼다. 이에 일부 시청자들은 리더 배틀에서 파이트 저지 3인(보아 은혁 우영)이 동시 기권을 선언한 것을 받아들이지 못해 악플을 남기며 화제를 모았다.

최 연출은 "보아 씨, 우영 씨, 은혁 씨는 충분히 리스펙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방송을 만들 때 최대한 심사평을 담으려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특히 보아 씨는 심사위원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스우파' 때도 댄서들이 심사평에 수긍을 많이 하는 분위기였다. 우영 씨도 배틀을 워낙 좋아하는 분이고 아는 댄서들도 많더라. 은혁 씨는 전체적인 디렉팅을 한다는 점이 끌렸다"고 전했다.

무분별한 댓글에 대해서는 "출연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저지도, 댄서들도, MC도 사랑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 연출은 '댄싱9', '썸바디', '힛 더 스테이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 맨 파이터' 등 Mnet의 댄스 예능을 이끌어왔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 배우 윤여정, 황동혁 감독, 그룹 에스파, 방송인 유재석과 함께 지난해 CJ ENM이 선정한 '2021 비저너리' 주인공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