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커튼콜' /사진제공=빅토리콘텐츠
가짜 손자의 진짜 같은 대환장 라이프가 펼쳐진다.

오는 10월 31일 첫 방송을 확정한 KBS2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이 혈혈단신으로 북에서 내려와 거대한 호텔 낙원을 일군 굳센 여인 자금순(고두심 분) 일가의 패밀리 스틸컷을 공개했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 유재헌(강하늘 분)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자금순이 무명의 연극배우인 유재헌이 선보이는 희대의 사기극을 믿게 되면서 다양한 일들이 펼쳐진다. 자금순 패밀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 주요 5인의 캐릭터 관계로 스토리 라인을 엿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공개된 스틸의 인물 구성도를 보면 호텔 낙원의 설립자이자 정신적 지주인 자금순이 듬직한 가장처럼 위풍당당한 모습이다. 그 아래 호텔 낙원의 총지배인이자 할머니의 가업을 이으려 하는 막내 손녀 박세연(하지원 분)과 기업 가치 하락으로 판단해 호텔 매각에 불을 켠 첫째 손자 박세준(지승현 분)이 대치하듯 나란히 붙어있다. 소위 ‘지키려는 자’와 ‘팔려는 자’가 한 지붕 아래 존재하면서 동상이몽의 현대판을 보여주는 것.

호텔 매각을 두고 다투는 여동생과 큰 형을 강 건너 불구경하듯 바라보는 둘째 박세규(최대훈 분)도 있다. 무심한 듯 중립적인 포지션을 취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날카로운 구석이 있어 자금순가에서도 뾰족한 존재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 옆에는 박세준의 아내 현지원(황우슬혜 분)이 있다. 아나운서 출신으로 발랄한 삶을 살아온 인물이라 호텔 매각 찬성으로 자금순가의 답답한 분위기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 현실 부부의 찐케미와 함께 자아정체성 변화까지 미묘한 텐션을 보여줄 예정이라 신스틸러로서 기대되는 인물. 호텔을 두고 얽힌 자금순 패밀리들의 긴장 관계가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가 고조된다.

여기에 연극배우 유재헌의 가슴 떨리는 가짜 인생이 극의 재미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시한부 할머니를 위한 단 하나의 연극이라는 독특한 설정에 흥미진진한 인물 관계와 스펙터클한 서사까지 서서히 베일을 벗으며 첫 방송을 기다려지게 만든다.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측은 “고두심을 비롯해 명품 배우들이 펼치는 명연기 퍼레이드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흥미진진한 스토리 라인이 주는 다채로운 재미와 스펙터클한 서사 그리고 반전 있는 웃음과 감동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커튼콜’은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으로 오는 10월 31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