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 /사진제공=KBS
'홍김동전' /사진제공=KBS


2PM 닉쿤이 7000만 원을 빌려 달라는 우영의 전화에 “무슨 일 있냐?”며 화들짝 놀란다.

오늘(2일) 방송되는 ‘홍김동전’ 10회는 김숙, 주우재, 백호, 정혁의 ‘현무FC’과 홍진경, 조세호, 우영, 시우민의 ‘부끄악마’로 팀을 이룬 ‘동전 지구 탐험대’ 2탄이 이어진다.

지난주에 이어 ‘현무FC’팀과 ‘부끄악마’팀이 게임판 위를 누비며 동전 수집과 미션 수행으로 치열한 대결을 이어가는 가운데 ‘부끄악마’ 팀 홍진경, 조세호, 우영, 엑소 시우민이 카타르 부자 미션 ‘1억 모으기’에 도전한다. 네 멤버가 제한 시간 20분 안에 지인에게 전화해 1억을 모으면 성공하는 미션.

먼저 조세호는 유병재에 전화해 “급한데 돈 좀 빌릴 수 있을까?”라고 묻는다. 이에 유병재는 “제가 통장에 12만 원 정도 있다”며 “그중 만 원 정도 드릴 수 있다”고 철벽을 이어간다. “몇 천을 거뜬히 빌릴 수 있다”고 큰 소리를 치던 조세호는 ‘GD에게 연락하라’며 압박하는 멤버들에게 “사이 멀어진다”며 GD지키기에 나서 웃음을 선사한다.

이어 홍진경은 김영철에게 전화해 돈을 빌리려 하지만, 김영철은 언제까지 줄 수 있냐고 캐묻다가 안 받아도 되는 돈으로 100만 원을 빌려주겠다고 해 1억까지 험난한 길을 예상케 한다.

부담이 커진 우영은 2PM 멤버인 닉쿤에게 전화해 대차게 5000만 원을 빌려 달라고 요청해 그 결과에 궁금증을 한껏 높인다. 특히 닉쿤은 5000만 원을 불렀던 우영이 추가로 2000만 원을 더 빌려 달라고 하자 “합해서 7천만 원? 너 괜찮아?”라며 “문제 있는 거 아니지?”라고 재차 확인해 웃음을 자아낸다.

우영의 7000만 원 성공에 힘 받아 시우민이 전화를 건 사람은 엑소 세훈. 세훈은 3000만 원을 빌려달라고 말하는 시우민에게 “술 취했어요?”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한다. 과연 시우민이 엑소 세훈에게 3000만 원 빌리기를 성공해 1억 빌리기 미션을 통과할 수 있을지는 2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홍김동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