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 /사진제공=SBS
'천원짜리 변호사' /사진제공=SBS


남궁민이 ‘천원짜리 변호사’로 흥행 제조기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남궁민은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힘없는 의뢰인들의 천원짜리 괴짜영웅 천지훈으로 변신, 최고 시청률 16.1%(닐슨 코리아 제공)를 달성했다.

4화에서는 지훈에게 세간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있는 강력 사건 피의자가 사건을 의뢰, 긴장감이 감돌았다. 강력 사건은 수임하지 않는다는 방침이 있어 그대로 마무리 되는듯 했으나 청개구리다운 지훈의 돌발결정으로 의뢰인과의 만남이 이루어지며 전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어 거침없는 천변식 돌직구가 쫄깃함을 선사했다. 의뢰인과의 면담에서는 상대의 심리를 읽어내려는 묘한 기싸움으로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북돋웠으며, 이전 변호인을 방문해 사건을 맡겠다고 폭탄선언을 함과 동시에 사임의 이유를 이끌어내 사건 진행의 행방에 호기심을 자극 시켰다.

그런가 하면 괴짜 변호사 지훈의 엉뚱 모먼트가 유쾌함을 더했다. 대형 로펌 백과 시보 백마리(김지은 분)의 관계를 의심, 이에 마리가 남궁민의 전작 ‘스토브리그’의 백승수를 언급하자 능청스럽게 받아치며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이처럼 남궁민은 강력 사건의 등장으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이야기에 깨알 웃음으로 분위기를 환기시킴은 물론,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극의 유려한 전개를 이끌어내며 흥행을 힘차게 견인, ‘남또남’(남궁민이 또 남궁민 했다)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편, 남궁민은 오는 10월 7일 오랜 연인인 모델 진아름과 결혼식을 올린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