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FiL,M)
(사진=SBS FiL,M)

‘더 트래블로그’에서 그룹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와 이채연이 싱가포르 여행 이야기를 전한다.

‘더 트래블로그’는 일상 회복에 발맞춰 마련된 힐링 여행 프로그램. 그동안 해외 여행에 목말랐던 대중들에게 갈증을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첫 회의 주인공은 권은비와 이채연으로 싱가포르에서 촬영을 마쳤다. 3박 4일 동안 쥬얼 창이,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더 베이 등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다니며 찰떡 케미를 선보였다.

특히 여행의 마지막 날 리버 크루즈를 타고 야경을 즐기며 솔로 활동에 대한 속마음을 꺼냈다. 이채연이 먼저 권은비에게 “솔로 활동 하면서 힘든 것 없었냐. 전 (솔로 활동을)앞두고 있기 때문에 궁금한 것이 많다”라고 질문을 던졌고, 권은비는 “(솔로 활동)초반에는 정말 힘들었다. 팀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보호받다가 혼자 세상에 나온 느낌이었다. 혼자 다 해야 하니까 처음에는 어렵고 걱정됐는데 하다 보니까 되더라”라고 코멘트 했다.

이에 이채연은 “저 같은 경우는 멘트를 많이 하는 멤버도 아니었고, 무대에서 노래를 12명이 했으니까 어쩔 수 없이 파트가 길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조금 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솔로 활동을 앞두고 부담감을 전했다. 권은비는 “채연이는 많은 경험을 했고 발전했기 때문에 충분히 잘할 거라 믿는다”고 응원을 전했다.

오는 10월 12일 같은 날 앨범 발매를 앞둔 두 사람은 솔로 활동에 대한 고민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공감을 했다. 이채연은 “솔로 활동을 하려면 머리도 좋아야 하는 것 같고 창의력도 있어야 하는 것 같다”고 심경을 이야기했다.

이 외에도 권은비와 이채연은 싱가포르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각각 솔로곡과 코레오그래피 비디오를 촬영을 이어갔다.

한편, ‘더 트래블로그 : 싱가포르 편’은 SBS FiL에서 29일 저녁 8시, SBSM에서 같은 날 저녁 9시에 방송된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