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윤지성, 울면서 워너원 탈퇴 요구→"모든 게 부정당하는 느낌"('오케이')
[종합] 윤지성, 울면서 워너원 탈퇴 요구→"모든 게 부정당하는 느낌"('오케이')
가수 윤지성이 그룹 워너원 활동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27일 밤 11시 방송된 KBS2TV '오케이? 오케이!'에서는 오케이힐러 윤지성이 고민을 털어놓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윤지성은 "힘든 게 있으면 혼자 감내하는 편이다. 제 얘기를 잘 못하는데 큰 용기를 내서 말해보겠다"고 운을 떼며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을 하니까 괜찮은 건지 모르겠다"고 고민을 공개했다.

그는 "나이 많은 사람(당시 27살)이 데뷔를 했고, 그렇게 노래를 빼어나게 잘하는 것도 아니고, 얼굴이 그렇게 잘생긴 것도 아니고, 춤을 그렇게 잘추는 것도 아니고. 근데 그런 애가 8등으로 데뷔를 하는 순간부터 '지가 뭔데 데뷔를 해?'이게 해체하는 순간까지도 계속 이어졌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어렵게 입을 떼며 "평생 묻어두고 살려고 했는데"라며 팬이라고 자청했던 180도 돌아선 태도에 상처를 받았음을 털어놨다. 그는 "윤지성 XX, 팬이라고 하니 악수해주고 좋아서 헤헤거리더라"라며 속상했던 일화를 털어놨고 "그때 대표님께 가서 워너원 탈퇴시켜달라고 울면서 그랬다"라고 말했다.

이어 "2019년 워너원 활동 끝난 후 군대를 가, 전역 후 솔로 앨범 내고 드라마, 뮤지컬도 했다"면서 "이후 2021년 'MAMA'로 워너원이 해체 후 처음 모였는데, 댓글에 '군대갔다며, 휴가 중 나오는 거냐, 그 동안 뭐했냐'는 댓글이 달렸더라, 진짜 쉬는 날 하루도 없이 일했는데 1년 간 일했던 모든 것이 부정당한 느낌"이라며 악플로 받은 상처를 전했다.

오은영은 "마음이 힘든 거다. 마음이 힘들 때 사람이 그렇다. 편안함이 덜해지고 안정감이 옛날같지 않을 때는 마음 안에 힘든 게 있는 거다. 어떤 사람은 힘들어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남한테 보이기 싫고"라 분석하며 "괜찮다고 하면 내 마음을 부정하는 거다. 힘들다고 인정을 해야 그 다음 단계의 마음 작업을 해나갈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사회 안에서 다른 사람과 같이 살아가야 하고 대중예술을 하는 사람이라 팬들의 평가가 중요한 거니까 무시하고 살 순 없지만 타인이 평가하는 부분과 나의 가치의 균형을 잘 유지해야 한다. 중요한 건 나 자신"이라며 "나의 가치와 목표에 집중하자"는 솔루션을 내렸다.

양세형은 영상 편지를 제안했고, 윤지성은 "윤지성 안에 있는 윤지성아. 내가 열심히 너를 더 사랑할게"라며 진심을 드러냈다.

한편, KBS2TV 예능 '오케이? 오케이!' 는 고민이 있는 전국 방방곡곡의 사연자들을 찾아가 고민을 상담해 주는 힐링 토크 프로그램으로 12부작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