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시우민(김민석)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엑소 시우민(김민석)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김민석(엑소 시우민)이 드라마 ‘사장돌마트’의 주인공 신태호 역에 캐스팅됐다.

김민석은 뜻밖의 사고로 해체된 아이돌의 마트 장사 도전기를 담은 ‘사장돌마트’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의 메인 댄서이자 돈 계산 하나만큼은 철저한 보람마트 캐셔 신태호 역으로 출연한다.

특히 김민석이 맡은 신태호는 부족한 것 없이 자라 철은 없지만 속정이 깊고 타고난 체력과 뛰어난 일 처리 능력을 보여주는 인물로 극을 흥미롭게 이끌 전망. 꿈과 현실 사이의 갈림길에 선 청춘의 모습을 담백하게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민석은 “오랜만에 연기로 찾아뵐 수 있어서 설레는 마음이다. 또한 좋은 감독, 작가님 그리고 멋진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게 되어 든든하다. 팬들이 주신 응원과 사랑에 좋은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드라마 출연 소감을 밝혔다.

김민석은 그룹 EXO(엑소) 활동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 26일 발매된 첫 미니앨범 ‘Brand New’(브랜드 뉴)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선사했다. 드라마, 영화, 예능,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만의 존재감을 차근차근 확장해 온 만큼, 이번 ‘사장돌마트’에서는 또 어떠한 연기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김민석이 출연하는 ‘사장돌마트’는 tvN ‘나빌레라’, ‘더 로드-일의 비극’ 등을 제작한 ‘더그레이트쇼’가 맡았으며,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리즈, ‘새빛남고 학생회’ 등을 연출한 이유연 감독과 ‘다시, 플라이’의 장경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2023년 방송 예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