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 최대훈./사진제공=SBS
'천원짜리 변호사' 최대훈./사진제공=SBS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모범택시2'에서 악인으로 열연한 최대훈이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철부지 검사 연기로 웃음을 선사한다.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남궁민 분)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연기력과 흥행파워를 모두 지닌 ‘믿보배’ 남궁민이 ‘스토브리그’ 신드롬 이후 SBS에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중 최대훈은 자신이 누리고 있는 것들이 견고하길 바라는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의 강남 키드 검사 서민혁 역을 맡았다. 프로페셔널한 검사로서의 모습 뒤 일거수일투족을 아빠와 의논하는 철부지의 면모를 가진 서민혁은 검사 동기였던 천지훈을 만나기만 하면 ‘유리 멘탈’이 되어버리는 억울한 관계성으로 웃음을 자아낼 예정. 더욱이 어린 시절부터 가깝게 지낸 백마리(김지은 분)을 향해 출구 없는 짝사랑을 보내는 지고지순한 로맨티스트의 면모도 선보인다.

최대훈은 ‘천원짜리 변호사’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과거 작품을 함께 했던 작가님들, 감독님과의 인연으로 다시 만났다”고 밝힌 뒤 “대본을 보고 나서 작업에 임하는 모든 사람과 지켜봐 주시는 시청자들, 그리고 저조차 힐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얻어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이 맡은 서민혁 캐릭터의 매력을 자랑하며 “밝고 유쾌하고 순수한 영혼을 가진 ‘아이 어른’같은 모습에 이끌림을 당해버리고 말았다”고 털어놨다.
'천원짜리 변호사' 최대훈./사진제공=SBS
'천원짜리 변호사' 최대훈./사진제공=SBS
그런가 하면 최대훈은 최근 팔색조 같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세 배우. 특히 악랄한 악인 연기로 호평을 얻은 바 있는 최대훈이 ‘천원짜리 변호사’를 통해 굉장히 다른 결을 가진 인물을 연기하게 됐다. 이에 캐릭터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을 터.

하지만 최대훈은 “서민혁이라는 인물이 제가 한동안 맡았던 역할과 상반되는 역할이기에 작품에 참여한 이유도 있었다”며 “캐릭터에 적응이란 것을 할 필요는 크게 없었다. 워낙 웃음 코드가 있는 인물들을 좋아한다”며 웃음 지었다. 나아가 “작품에 임하며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아이 어른’ 같은 웃음은 만들되 모자람이 있는 사람으로 보이진 않게끔 만드는 것이었다. 또한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가 억지스럽지 않고 명확해지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혀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보여줄 최대훈의 활약에 기대를 높였다.

한편 ‘천방지축 검사’란 지금까지 쉽게 볼 수 없던 캐릭터. 이 같은 서민혁과 실제 본인의 싱크로율에 대해 최대훈은 “직업이 검사라는 거, 파파보이라는 거 빼곤 거의 흡사한 것 같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그는 “감독님과 작가님들도 저의 그런 부분을 알고 계시기 때문에 작품을 허락해 주신 거로 알고 있다”고 덧붙여 최대훈의 메소드 연기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최대훈은 ‘파파보이’ 설정에 대해 “의외로 아빠와의 신이 많지가 않아서 아쉽게도 이렇다 할 에피소드가 없다. 다만 나 혼자 받았던 느낌은 아빠로 등장하시는 하성광(서영준 역) 선배님께서 왠 커다란 놈이 애교를 부리고, 제 입에서 ‘아빠 아빠’라는 소리를 처음 들으셨을 때 뭔가 적응 버튼을 찾고 계셨던 것 같다”고 전해 웃음을 더했다.

끝으로 최대훈은 극중 남궁민만 만나면 유리 멘탈이 되어버리는 짠한 관계성을 형성한다. 이에 남궁민과의 연기호흡에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최대훈은 “남궁민 선배님이 워낙 베테랑이셔서 리드를 잘 해주신다. 연기적인 부분은 물론이고, 기술적인 부분까지도 많이 알려주시고 조언해 주셔서 큰 도움을 받으며 작업하고 있다”고 밝혀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오는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