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엠파이어' 유현기 감독./사진제공=JTBC
'디 엠파이어' 유현기 감독./사진제공=JTBC
유현기 감독이 '디 엠파이어'가 "현직 변호사들이 쓴 대본"이라고 밝혔다.

22일 JTBC 새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김선아, 안재욱과 유현기 감독이 참석했다.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을 다룬 작품.

유현기 감독은 "3월 말에 촬영을 끝내고 후반 작업도 여름되기 전에 다 해놔서 숙제를 일찍 냈는데 선생님이 검사를 아직 안 해준 기분"이라고 말했다.

'내 딸 서영이', '최고의 이혼' 등 전작과는 다른 결의 '디 엠파이어' 연출을 맡게된 이유를 묻자 유 감독은 "여태까지 해오던 작품들의 공통점이라면 가족이라는 소재다. 이번 작품도 톤은 다르지만 법복 가족의 이야기를 다뤘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어서 흥미로웠다. 대본을 소개 받았을 때도 다른 결의 법률 드라마가 되겠다 싶어서 연출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연출자로서 좋은 작품을 맡게 된 것만큼 기쁜 일은 없다"며 "현직 변호사들이 쓴 대본이다. 처음엔 굉장히 리얼하고 법쪽에 몸담고 있는 분들만 알고 있는 얘기를 어떻게 쓰셨지? 했는데 전업 작가는 아니고 현직 변호사분들이 몇 년 동안 기획하고 노력한 성과물이란 걸 알게 됐다. 같이 몇 개월동안 대본 작업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