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사진=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배우 하율리가 드라마 ‘오늘의 웹툰’ 종영 소감을 전했다.


하율리는 SBS ‘오늘의 웹툰’에서 네온 웹툰 소속 스타 작가 뽐므로 활약했다.


뽐므는 실력은 물론 외모까지 겸비한 작가로 극 초반에는 사람을 경계하는 까칠한 매력을, 구준영(남윤수 분)과 함께 일하기 시작하면서는 사람을 믿고 위로할 줄 아는 성장형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하율리가 맡은 뽐므는 원작인 ‘중쇄를 찍자’에 없던 캐릭터로, 하율리는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자신만의 색깔을 덧입혀 캐릭터를 완성해 호평을 얻었다.


하율리는 소속사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만날 수 있어 즐거웠던 작품이었다. 전작인 사극과 또 다르게 작품을 하면서 다양한 부분들을 접하고 도전하며 배울 수 있었다. 다음에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마지막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작품과 연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하 하율리의 일문일답.

- 작품을 시청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한 마디 전한다면?

내가 대본을 읽고 연기를 하면서 힘을 많이 얻고 힐링했듯이 시청자분들도 드라마를 보시고 나아갈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 '오늘의 웹툰'과 뽐므를 많이 사랑해 주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 뽐므 역할을 하기로 결정하게 된 동기나 이유가 있다면?

드라마 ‘오늘의 웹툰’의 원작도 너무 재미있게 봤다. 대본을 읽으면서도 대사 하나하나가 나에게도 힘을 주고 힐링 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뽐므는 원작에 없었던 캐릭터라 내가 만들어가기 나름이기 때문에 더 재밌고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동시에 내 눈에는 가장 사랑스러운 인물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출연을 결정할 수 있었다.


- 웹툰 작가인 뽐므 캐릭터를 준비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

일반적으로 '작가'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작가의 이미지와는 다를 것 같았다. 출연을 확정 짓고 웹툰 작가가 어떤 직업인지부터 조사했다. 또 직접 웹툰 작가님을 만나 인터뷰도 하고, 작업 현장도 견학하면서 다양한 지점을 공부하며 준비했다. 이외 경험할 수 없는 부분에서는 작가의 삶, 생각, 감정들, 사건들 등등 많은 지점을 영상으로도 많이 찾아봤다.


- 함께 연기한 배우 남윤수, 김세정과의 호흡은 어땠는지?

김세정 선배님, 남윤수 선배님 모두 현장의 분위기를 밝게 이끌어주셨다. 처음에 걱정이 많았는데 두 선배님의 열정적인 에너지 덕분에 더욱 즐겁고 웃음이 가득한 현장이었다.


- 뽐므를 연기하며 가장 고민했던 지점은?

두 가지를 가장 많이 고민했다. 하나는 잘나가는 탑 작가의 화려한 삶의 모습과 혼자 있을 때의 외로움이 많은 모습을 확실히 대비적으로 보이도록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 또 다른 하나는 남에게 지거나 무시당하고 싶지 않았던 마음으로 타인에게 강해 보이기 위해 센 척을 하는 신들이 있었는데, 센 척하는 뽐므가 미워 보이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두 가지 부분을 고민하며 뽐므라는 인물이 다채로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동시에 좀 더 시청자분들이 보셨을 때 인간미 있는 작가로 그려졌으면 했다.


- 하율리가 생각하는 뽐므의 매력 포인트는?

겉으로는 까칠하고 도도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준영 피디를 많이 좋아하고 응원하는 사랑스러운 모습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 이후 새롭게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나 캐릭터가 있다면?

아직 연기를 한 지 오래되지 않아 어떤 역할이든 새로운 역할이라면 다 기대된다. 그중에 하나를 뽑자면 누군가를 구해주고 도와주는 주체적이고 강인한 인물을 연기하고 싶다. 여기에 액션 연기도 같이할 수 있는 캐릭터라면 더 재밌게 연기할 수 있을 것 같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