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정재. / 사진제공=에미상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정재. / 사진제공=에미상
배우 이정재가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을 수상한 소감을 밝혔다.

16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에미상 수상 기념 간담회가 서울 소동공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렸다. 황동혁 감독, 제작사 싸이런픽쳐스 김지연 대표, 배우 이유미, 채경선 미술감독, 정재훈 VFX 슈퍼바이저, 심상민 무술팀장, 이태영 무술팀장, 김차이 무술팀원이 참석했다.

영화 ‘헌트’ 토론토영화제 참석 차 이 자리에 함께하지는 못한 이정재는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했다.

남우주연상으로 호명됐을 때 소감에 대해 이정재는 “아주 짧은 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내 이름이 맞나 생각 들면서 순간적으로 0.1초 사이에 ‘맞나 아닌가’ 생각이 3번은 지나간 것 같다. 여전히 얼떨떨하고 한국의 많은 동료들이 축하 문자가 와서 답장 쓰고 있는데, 조금 실감 난다. 한국 시청자들께 더더욱 감사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오징어게임’으로 드라마계에 새 역사를 쓴 이정재는 “‘오징어게임’으로 많은 뉴스가 나왔고 많은 어워즈에서 상도 받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하고 기쁜 일이자 의미는 한국 콘텐츠가 많은 세계인들과 만나고 사랑받고, 이렇게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있다는 자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제2, 제3의 ‘오징어게임’ 같은 콘텐츠가 계속 나와서 더 많은 한국의 훌륭한 필름 메이커들과 배우들이 세계인들과 만나는 자리가 앞으로 더 많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우로서, 감독으로서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정재는 “‘헌트’ 시나리오를 쓰게 되고 연출하고 제작하면서 이제 저 역시 마찬가지로 한국 콘텐츠, 그리고 ‘헌트’가 많은 세계인들과 만나고 있고 더 만나야 할 거다. 이런 식으로 조금씩 저희 한국 영화, 드라마를 어떻게 하면 더 크게, 의미 있게 알릴 수 있을까 고민을 더 깊이 해야할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저희 회사 내에서 (정)우성 씨와 같이 다음 콘텐츠, 다음 작품을 어떻게 해야지 더 좋을까 이런 고민들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당연히 좋은 캐릭터, 신선한 연기로 여러분께 선보여야 될 것이다. 제작이면 제작대로, 연출이면 연출대로,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만들까 열심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오징어게임’ 팬들에게 이정재는 “감사하다. 이 모든 영광이 여러분의 응원과 성원 덕분에 이뤄진 것이다. 이 모든 기쁨은 모두의 기쁨이다. ‘오징어게임’ 시즌2도 기다려달라”고 부탁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최우수 드라마 시리즈 부문을 비롯 13개 부문, 총 14개 후보에 올랐으며 드라마 시리즈 부문 감독상(황동혁), 남우주연상(이정재),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게스트상(이유미), 내러티브 컨템포러리 프로그램 부문 프로덕션 디자인상(채경선 외), 스턴트 퍼포먼스상 (임태훈 외), 싱글 에피소드 부문 특수시각효과상(정재훈 외)을 수상했다. 넷플릭스 TV (비영어) 부문에서 작품 공개 후 28일 동안 누적 시청량 기준 16억5045만 시간을 기록해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